[마케팅]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연구 - 코라오의 라오스 성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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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 요
4P mix 변수분석
S W O T 분 석
S / T / P 분 석
경 영 이 념
KOLAO 참고자료
결 론
본문내용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들은 화교자들이 시장을 장악했으나
라오스는 1975년 사회주의로 전환되면서 시장진입시 기득권층도
없었고 앞서나가는 기업도 없었다.
누구나 같은 선상에서 시작할 수 있는 절호의 시기였다.


자동차
시장 진입 당시 장악하고 있던
일본 제품 가격의 절반의 값
오토바이
싸고 성능이 떨어지는 조잡한 중국 제품 보다는 비싸고
일본제 보다는 낮게함과 동시에 성능은 뒤지지 않게


시장의 분할
- 상인들의 생계수단인 1톤 트럭 시장
- 도로사정으로 튼튼한 차를 요하는 짚차시장
- 중산층의 유용한 수단인 오토바이 시장

타게팅 대상 선정 요인
- 동일한 조건에서 경제 활동이 가능한 신흥시장
- 정치적 안정성
- 자동차 보다 더 큰 오토바이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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