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ICT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CT 교육의 개관
1. ICT의 정의
2. ICT 활용 수업의 유형
3. ICT 활용 수업 계획 전략
Ⅱ.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
1. 멀티미디어의 의의
2. 교육용 멀티미디어의 활용
3. 멀티미디어와 교수-학습이론
4.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5. 실제 활용 사례
Ⅲ. 컴퓨터의 교육적 활용
1. 왜 컴퓨터를 교육에 활용해야 하는가?
2. 컴퓨터는 어떻게 교육에 활용될 수 있는가?
3. 컴퓨터를 교육에 활용할 때 고려해야 하는 이슈들은 무엇이 있고 그 해결방안은?
4. 컴퓨터 교육 활용의 실제
Ⅳ.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1. 왜 인터넷을 교육에 활용해야 하는가?
2. 인터넷은 어떻게 교육에 활용될 수 있는가?
3. 인터넷을 교육에 활용할 때 고려해야 하는 이슈들은 무엇이 있는가?
Ⅴ. 원격교육
1. 원격교육의 가능성
2. 원격교육의 의미
3. 원격교육의 사례
4. 원격교육에 대한 전망
- 본문내용
-
Ⅰ. ICT 교육의 개관
1. ICT의 정의
(1) 개념
ICT(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는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통신기술(Communication Technology)의 합성어로 정보기기의 하드웨어 및 이들 기기의 운영 및 정보 관리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기술과 이들 기술을 이용하여 정보를 수집, 생산, 가공, 보존, 전달, 활용하는 모든 방법을 의미한다.
정보 취급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통신 등의 도구(technology)
I C T
도구를 활용하는 기술(skill) 혹은 기법(techniques)
도구 활용 기술을 이용한 정보의 수집, 분석, 처리 등의 정보활용방법 그림 1. ICT의 개념
(2) 구성
학습자들은 ICT 소양교육으로 정보 통신 기술에 대한 기초적인 능력을 습득하고, 이를 토대로 각 교과에서 정보 통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이러한 ICT 소양교육과 ICT 활용교육이 서로 연계하여 교육이 이루어질 때 정보 통신 기술 활용 능력이 가장 효과적으로 신장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 영한번역-The female mosquito
- 만4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다음의 상담 사례에 적용할 만한 상담 이론 및 기법을 제시하고, 모의 상담(총6회기)을 계획하시오
- 수업계획안(이야기나누기) -활동주제:엄마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일’ -
- 중국어와 한국어의 단어 구조와 문장형태 비교
- 아동상담의 목표와 필요성, 아동상담의 문제영역과 요소, 아동상담의 유형(분류)
- [성적 A+] 한국어 학습자의 듣기 능력을 평가하는 듣기 평가 문항을 문항 분석 관점에서 검토하고 문제가 있는 문항을 10문항 찾아서 문제점을
- 외국어 습득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