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엔터테인먼트 경제학`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선택의 동기 및 목적
#2. 『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의 핵심 내용소개
- 임재범과 이승철, 그 엇갈린 행보
- 성취욕구를 즐겁게 자극하라! FUN 경영
#3. 『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에 대한
나의 소감, 의견 및 비평
- 구조상의 비판점
- 내용상의 비판점
‘서태지와 아이들’의 사례
- 본문내용
-
1. 『엔터테인먼트 경제학』선택의 동기 및 목적
나의 꿈은 아나운서이다. 내가 이 길을 선택하고 배워나가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현재도 그렇다.
내 좌우명은 ‘초심을 잃지 않고, 언제나 기본에 충실한 사람이 되자.’ 이다. 나는 언제나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나의 자유롭고 합리적인 생각을 말함에 있어서도 항상 신뢰감을 줄 수 있는 아나운서가 될 것이라는 점에는 변함이 없다. 하지만 사회는 끊임없이 변화하기 때문에 내가 생각하는 아나운서의 역량이나 자질에 대해서도 끊임없는 고찰이 필요했다. 『엔터테인먼트 경제학』 에서도 잠깐 언급되었듯이, 아나운서는 그 자체로서의 직업적 매력 이외에도 방송을 통해 연예인과는 또 다른 지적인 이미지 등으로 자신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싶어하는 자기과시 욕구의 우회적인 방법이라는 사회적 비판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그러던 중 이 책을 발견했다. 『엔터테인먼트 경제학』은 기존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구체적인 예화들을 통해 참신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기존의 경제를 바라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사회적인 변화와 요구에 따라 아나운서도 엔터테이너화 되어가고 있는 사회적 상황에서 경영학도이면서 동시에 아나운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