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의 경영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몰입의 경영을 접하게 된 계기

2.................................................. 몰입의 경영 핵심내용 소개

3...........................독자가 생각하는 몰입의 경영 을 적용했을 때의 한계

4....................... 한계에 대한 독자가 생각하는 해결책 및 책에 대한 소감

5................................................................... 참고문헌

6....................................................................... 부록
본문내용

2006년 겨울, 대학 1학년의 생활을 마치고, 새롭게 시작할 2학년을 위해서 많은 계획을 세웠었다. 아무것도 모르고 1년 동안 고등학교 때까지 하지 못했던 여러 경험들을 해보았다. 하지만 그 1년 동안 나에게 나중의 삶에 큰 도움이 될 것들은 없었다. 단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약간 철이 들었을 뿐이었다. 그래서 더욱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야겠다는 생각에 무리할 정도로 방학 계획들을 세웠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지쳐갔고 세운 계획들 속에서 의미를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러던 와중에, 서점에서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심리학 코너를 둘러보다가 ‘몰입의 즐거움(Finding Flow)'라는 책이 눈에 띄었다. 책을 훑어보는데 시간 관리에 관한 부분이 있음을 발견했고 그 부분을 읽는 순간, 무료하게 느껴지던 내 삶이 변해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그 책을 읽기 시작했다. 몰입의 즐거움은 무료하고 따분하게 살아가며 목표 없이 존재하던 나에게 삶의 목적을 찾게 해주었고, 어떤 일을 시작하고자 하지만, 손에 잘 일이 잡히지 않을 때, 읽게 되면 다시금 마음을 다잡고 하려던 일에 몰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주었다.
참고문헌
미하이 칙센트 미하이(2006). 몰입의 즐거움. 서울: 황금가지
김성국(1996). 조직과 인간행동. 서울: 명경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규칙 없음-리드 헤이스팅스-독후감
  • 2 ,회원을 유치할 수 있었던 비결은 다름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라고 한다 사실 .나도 예전에 넷플릭스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 를 보면서 정말 감탄했었다 < > .영상미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스토리 전개 속도가 굉장히 빨라서 지루할 틈이없었기 때문이다 게다가 등장인물들의 연기 실력도 훌륭해서 몰입도도 높았 .다 만약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한다면 아마 선풍적인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 .다 아무튼 세상엔 참 대단한 사람들이 많다 . .

  • [독후감] `하이파이브`을 읽고
  • 몰입(commitment) 의 중요성을 생각해 볼 수 있겠다. 즉, 그들의 능력이 밑바탕이 되어 reward와 recognition에 대한 기대를 가질 때 그들의 태도에 영향을 미쳐 팀의 성과는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처음에, 같은 배를 탄 팀으로써, 이 책을 읽고 지식과 교훈을 얻게 되고, 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목적의식과 가치와 목표가 있었다. 만약 책을 읽고 요약하는 업무 분담이 주어진다면 책을 읽고 요약을 한 후에는 서로 의무를 분배한다고 했을 경우 서로 다

  • 경영학원론 독후감 과제 CEO 스티브잡스가 인문학자 스티브잡스를 말하다
  • [신화의 세계 공통] 아래 책들 중 한 권을 택해 읽고 아래 지시사항에 따라 과제를 작성하시~
  • , 창발적 리더십이 강조되는 오늘의 경영환경에서 미토스적 사고와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점은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 무릇 신화란 삶의 원형적 진실과 문화적 감수성을 재현하는 법이다. 신화는 신과 영웅의 고결한 이야기이면서 동시에 매우 인간적인 이야기다. 이는 오늘날 새로이 조명 받고 있는 인간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동양적 리더십 정신에도 부합한다고 생각한다.김길웅 외(2013) 신화의 숲에서 리더의 길을 묻다, 21세기 북스

  • [경영학 독후감] 배려 - 마음을 움직이는 힘
  • 경영환경에서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변화하는 법을 배워야 하고 변화는 혁신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애플, 모토로라의 부활과 구글의 성공에서 볼 수 있듯이 원가와 가치 두 측면에서 동시에 혁신이 진행되야 하고 그 혁신의 고리는 사람(종업원)이다. 창의성이 가장 우선시되는 구글의 기업 문화, 애플의 매니아 문화 등은 모두 기업혁신의 원동력이 된다. 이 같은 혁신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기업은 치열한 경쟁의 세계에서 살아남지 못할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