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앤 큐리텔 조직개발 인터벤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회사 소개
1. 회사 연혁
2. 조직구조
II. 산업분석
1. M. Poter의 5요인 산업분석
2. 이외의 요인 분석
III. 팬택도산 시나리오
1. 보고서에서 지적한 팬택계열의 문제점들
2. 보고서에서 제시한 위험요인의 대응방안
IV. 팬택의 구조조정내용
V. 워크아웃 원인분석과 전망
1. 워크아웃 원인
2. 전망
3. 지속적인 구조조정 상황
VI. 인터벤션 제안



본문내용
II. 산업분석

1. M. Poter의 5요인 산업분석

-competitor
국내 시장은 삼성, 모토로라, 엘지등 대형기업의 시장점유율이 약80% 정도로,
또한 해외시장에서도 MNE가 대부분의 m/s를 차지하고 있음.

-potential competitor
중국기업들의 저가폰이 국내 진입예상.
APPLE의 i-phone, 노키아등 high end 급의 제품들도 국내에 출시 가능성 있음.

-buyer's bargaining power
SK텔레콤이나, KTF, LG텔레콤등 대형 이동통신들의 경쟁 사이에서 지속적인 가격인하 압력을 받음

-supplier's bargaining power
90% 부품원가10% 마진
휴대폰제조 업계 가치사슬(value chain)에서 볼때, 90%가량이 원가비용이고, 10%가량만이 제조사의 마진으로 남음. 일부 중요부품들의 해외특정기업의 의존도가 큼.

-substitute
아직까지 특별한 대체품의 위협은 없으나, 노트북, PDA등 wibro서비스가 일반화 되면 휴대폰의 기능을 어느 정도 대체할 대체제가 생길 것으로 생각됨.
5요인 분석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 모든 요인들이 산업 내 기업에게 우호적인 요소가 아니라고 판단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앤큐리텔이 박부회장 개인 지분만으로 연결되어 있고 팬택앤큐리텔이 얼마간의 팬택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두 회사는 현재 법률적으로 완전히 독립적인 회사이다. 하지만 두 기업이 연구개발, 수출활동 등 많은 부분에서 상호 보완관계에 있으므로 일종의 자매회사로 바라봄이 논의의 전개에 있어 유용할 듯싶다. 2) 경영철학팬택의 기업 비젼과 목표는 존경받는 기업의 건설이다. 존경받는 기업이란 경영성, 기술, 인재, 문화, 조직

  • [기업분석](주)팬택&큐리텔 경영분석
  • 팬택을 인수의 투자 파트너로 선정하였다.2. ㈜팬택의 ㈜ 현대 큐리텔 인수 효과(1) ㈜팬택의 당면 과제㈜팬택은 이동 전화 단말기 사업에 진출한 이래 CDMA 기술을 기반으로 한 ODM/OEM을 중심으로 사업을 영위하였다. 2001년 들어 GSM기술을 개발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으나 기본적으로 CDMA 수출이 매출의 67%를 차지하는 매출 구조를 가지고 있다. ㈜팬택은 이런 상황에서 OEM/ODM 업체로써 생산 원가 절감의 압력, GSM 시장의 상대적 부진, 내수 시장의

  • [마케팅] 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마케팅분석
  • 소비자와 마케팅삼성전자 애니콜- Anycall -2004년 10월 15일 목 차들어가는 말 Ⅰ. 기구 조직1. 삼성전자 기업분석2. 무선사업부분석Ⅱ. 매출 1. 삼성전자 전체 매출 실적 2. HHP 매출 실적 3. 매출액Ⅲ. 마케팅 상황1. 국내외 시장 상황2. 4P 전략Ⅳ. SWOT 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Ⅴ. 경쟁사 분석1. LG Cyon2. 팬택 & 큐리텔3. 모토로라4. SK Teletec Sky5. 경쟁사 분석표Ⅵ. 마케팅 전략1. 10, 20대를 겨냥한 새로운

  • [국제경영] 팬택&큐리텔 해외진출사례
  • 큐리텔의 대주주변경 즉, 팬택 계열 편입은 첫째로, 통합구매에 따른 가격경쟁력 제고( 큐리텔은 지난해 12월부터 팬택과 구매 조직과 시스템을 통합운영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원가 절감 효과가 약 10%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결국 양사의 연간 생산규모가 1,300만대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연간 약 850억원 이상의 원가절감 효과가 창출된다는 계산이다.) 둘째, R&D 교류활성화에 따른 기술 경쟁력 강화( =단말기 개발 핵심기술과 제품 플랫폼(기

  • [경영전략] 팬택&큐리텔 생존전략(SK텔레텍 인수)
  • 큐리텔의 2005년 경영전략 4. 팬택&큐리텔의 SK텔레택 인수ⅠⅡⅣⅤⅢINDEX – 선정 이유박 부회장은 10평짜리 연립주택을 담보로 빌린 4000만원과 전 직장 퇴직금 등을 합친 5000만원의 창업자금으로 팬택을 설립했던 것. 이동통신 단말기 부품사업을 `구멍가게` 수준에서 시작했던 팬택은 94년 국내 최초로 무선 호출기 개발에 성공한 이후 시장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특히 98년 주력업종을 휴대폰으로 전환하고 2001년 말 에는 현대큐리텔(현 팬택앤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