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빈폴 어떻게 트래디셔널 캐주얼 의류시장을 장악하였는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 2
2. 의류 산업 분석 ---------------------------------------------- 3
2.1. 의류업종의 단점 --------------------------------------------- 3
2.2. 의류업종의 장점 ---------------------------------------------- 4
3. 브랜드 분석 : 빈폴 -------------------------------------------- 5
3.1. 기업소개 : 제일모직 ----------------------------------------- 5
3.2. 브랜드 소개 : 빈폴 ------------------------------------------- 7
4. 빈폴의 경영환경 ---------------------------------------------- 10
4.1. 캐주얼 의류 시장 ------------------------------------------- 10
4.2. Five Forces Model ----------------------------------------- 11
4.3. SWOT분석 ------------------------------------------------ 13
5. 빈폴의 전략 -------------------------------------------------- 17
5.1. 시장 진입과 도약기 ----------------------------------------- 17
5.2. 사업 확대기 ---------------------------------------------- 18
5.3. 향후 계획 ------------------------------------------------- 18
6. 문제점 및 향후 과제 ------------------------------------------ 20
- 본문내용
-
1. 서론
“한국경제신문과 한국갤럽이 2월 한 달간 만 19~59세의 전국 남녀 1514명을 대상으로 가구 방문을 통해 설문 조사를 벌인 결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한 캐주얼 브랜드는 38.8%를 얻은 빈폴이 차지했다.”
어떻게 빈폴은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고 최고의 위치에 설 수 있었을까? 제일모직의 빈폴은 이례적으로 고급 캐주얼 의류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국산 브랜드이다. 그것도 폴로와 라코스테라는 세계적인 브랜드들을 제치고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많은 국내 의류 브랜드들은 고급 캐주얼 시장을 겨냥하기 보다는 중저가 시장을 노렸으며 눈에 띄는 성공을 거둔 경우도 찾기 힘들다. 이런 국산 의류 브랜드의 실정을 봤을 때 순 국산 브랜드로 강한 경쟁자들을 물리친 빈폴의 성공은 주목할 만하다.
빈폴의 성공은 고급 캐주얼 의류시장이 갖는 이점을 잘 활용한 것에 기인한 바가 크다. 의류산업이 갖는 장단점을 잘 이해하고 장점을 살려서 지금의 위치에 설 수 있게 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의류 산업 전반이 갖는 특징과 나아가서는 빈폴이 속한 트레디셔널 캐주얼 의류 산업이 갖는 특성을 분석하며 빈폴의 과거와 현재의 상황을 이해하고, 미래의 모습도 예측해보도록 하겠다.
빈폴은 전략적으로 매우 뛰어났다. 빈폴은 처음에는 폴로를 모방하는 전략을 펼쳤다. 일반적으로 강한 경쟁자가 존재하는 산업에 모방 전략으로 경쟁자를 이기는 것이란 매우 어렵다. 그러나 빈폴은 모방에 그치지 않고 단계별로 적절한 전략을 도입하여 강한 경쟁자인 폴로를 제압하기에 이른다. 빈폴이 어떤 작전들을 써서 폴로를 따라 잡을 수 있었는지 살펴보고, 그들의 전략이 갖는 한계와 과제에 대해서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각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