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HRM Intervention을 통한 NEXEN Tire(넥센타이어)조직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 Prologue
□ 본론
A. 문제 확인
B. 전문 컨설턴트 자문
C. 자료수집 및 예비진단
-넥센타이어 조직진단
1. Vision - Mega Trend (Input)
2. Strategy
3. Technology
4. Structure
D. 문제에 대한 공동진단
- 新인사제도 사전진단 결과
- 넥센타이어 인사제도 분석
1. 신인사제도 운영의 목적
2. 넥센타이어 직급체계 분석
3. 넥센타이어 업적 및 역량평가 분석
4. 넥센타이어 보상제도 분석
E. 공동실행 계획(Intervention)
1. 넥센타이어 직급체계 Intervention
2. 역량평가 업적평가의 Intervention
3. 넥센타이어 보상제도 Intervention
F. 넥센타이어 프로젝트 기대효과
G. 넥센타이어 프로젝트 관리방안
H. 넥센타이어 프로젝트 Action Plan
참고자료
- 본문내용
-
<Prologue>
조직개발론 Final Project는 넥센타이어가 국내 동종업계 3위를 벗어나 Leading Company가 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제2의 도약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Consulting Firm의 입장에서 접근하였다.
넥센타이어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이름의 전략을 최근 발표 했으며, 중국 현지 공장 완성을 발판으로 해외진출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Structure, Technology, Measurement, Reward를 갖추고 있는지 검토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부적합한 부분은 전략과 일치할 수 있는 Intervention을 제시할 것이다. 넥센타이어 인사과장과의 서면 인터뷰, 전화 인터뷰를 통해 전략 수행을 위해 최근 3년 동안 Structure, Technology 부분을 재정립 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마지막 작업으로 Human Resource Management의 정립을 위해 신인사제도 도입을 앞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에 따라서 본 보고서는 HRM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 하였으며, 그에 맞는 Interventon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Consulting을 위해서 Blazers는 Action Research Model을 사용했다. 넥센타이어의 조직개발이 완료되었다고 볼 수 없으며,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조직을 다시 한 번 검토해야 한다는 점에서 Action Research Model을 이용하기로 결정하였다. 동 Model의 전 과정을 따르기에는 상황상의 무리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단계를 밝아가도록 했다. 이 모델이 회사와의 상호작용을 특징으로 하고 있지만, 이러한 단계인 ‘진단결과 피드백’과정은 생략하기로 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단계를 따라 조직개발을 수행하기로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