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개발론] HRM Intervention을 통한 NEXEN Tire(넥센타이어)조직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 Prologue

□ 본론
A. 문제 확인

B. 전문 컨설턴트 자문

C. 자료수집 및 예비진단
-넥센타이어 조직진단
1. Vision - Mega Trend (Input)
2. Strategy
3. Technology
4. Structure

D. 문제에 대한 공동진단
- 新인사제도 사전진단 결과
- 넥센타이어 인사제도 분석
1. 신인사제도 운영의 목적
2. 넥센타이어 직급체계 분석
3. 넥센타이어 업적 및 역량평가 분석
4. 넥센타이어 보상제도 분석

E. 공동실행 계획(Intervention)
1. 넥센타이어 직급체계 Intervention
2. 역량평가 업적평가의 Intervention
3. 넥센타이어 보상제도 Intervention

F. 넥센타이어 프로젝트 기대효과

G. 넥센타이어 프로젝트 관리방안

H. 넥센타이어 프로젝트 Action Plan

 참고자료
본문내용
<Prologue>

조직개발론 Final Project는 넥센타이어가 국내 동종업계 3위를 벗어나 Leading Company가 되기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제2의 도약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Consulting Firm의 입장에서 접근하였다.
넥센타이어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이름의 전략을 최근 발표 했으며, 중국 현지 공장 완성을 발판으로 해외진출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Structure, Technology, Measurement, Reward를 갖추고 있는지 검토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부적합한 부분은 전략과 일치할 수 있는 Intervention을 제시할 것이다. 넥센타이어 인사과장과의 서면 인터뷰, 전화 인터뷰를 통해 전략 수행을 위해 최근 3년 동안 Structure, Technology 부분을 재정립 했다는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마지막 작업으로 Human Resource Management의 정립을 위해 신인사제도 도입을 앞두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에 따라서 본 보고서는 HRM에 중점을 두고 연구를 하였으며, 그에 맞는 Interventon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넥센타이어 Consulting을 위해서 Blazers는 Action Research Model을 사용했다. 넥센타이어의 조직개발이 완료되었다고 볼 수 없으며,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에, 조직을 다시 한 번 검토해야 한다는 점에서 Action Research Model을 이용하기로 결정하였다. 동 Model의 전 과정을 따르기에는 상황상의 무리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단계를 밝아가도록 했다. 이 모델이 회사와의 상호작용을 특징으로 하고 있지만, 이러한 단계인 ‘진단결과 피드백’과정은 생략하기로 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단계를 따라 조직개발을 수행하기로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타이어 인도시장 진출
  • World Leader를 꿈꾸는한국타이어목 차Ⅰ. 서 론 Ⅱ. 본 론 1. 한국타이어 소개1) 회사 개요2) 연혁 3) CEO 소개4) 비전2. 수익성 및 조직성과 목표1) 수익성2) 조직성과 목표 3. 인도시장 분석1) 국가 개요2) 경제 현황3) 인도의 수입국별 승용차타이어 수입현황4) 주요 타이어 업체의 설비투자 현황 5) 인도 내 2010년 타이어 수요 전망6) 한국의 대(對)인도 자동차 교역현황4. 자사 분석1) SWOT 분석2) 기업 전략3) 마케팅믹스(Marketing Mix)Ⅲ. 결 론 Ⅳ. 참

  • 넥센타이어 마케팅전략분석과 넥센타이어 스포츠마케팅전략분석및 넥센타이어 향후방향 제안
  • 넥센타이어 마케팅 전략 분석INDEXⅠ. 서론1. 넥센타이어 기업선정배경2. 넥센타이어 기업 개요3. 넥센타이어 기업 소개4. 기업 비전Ⅱ. 본론1. 넥센타이어 SWOT분석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2. 넥센타이어 스포츠 마케팅 전략2.1 스포츠 마케팅이란?2.2 스포츠 마케팅의 가치2.3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넥센타이어의 이미지 메이킹 1)과거 넥센타이어의 인지도2) 스포츠 마케팅 사례(1)넥센타이어 국내 스포츠 마케팅①넥센 히어로즈②넥센타이어

  • 한국타이어기업조사 기업분석,타이어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타이어 생산 및 물류 체계 분석 153.1. 타이어 원재료 조달체계 153.2. 타이어 생산 163.2.1. UHPT 소개 173.2.2. UHPT 공정 183.3. 타이어 물류 체계 203.3.1. 국내의 판매경로 203.3.2. OE(Orginal Equipment) 판매경로 21Ⅳ. 조직, 인사의 특징및 재무체계 224.1. 한국타이어의 경영방침 224.2. 인사 및 조직 234.2.1. 인사제도 234.2.2. 조직관리 244.3. 재무제표 및 주식동향 분석 254.3.1. 재무제표 분석 254.3.2. 손익계산서 274.3.2. 한국 타이어의 주가동향 27Ⅴ. 결론 31참고자료

  • 넥센타이어의 노사문화 변화와 경영성과 연구
  • 넥센타이어)50:50 지분합작 운영1사 2노조 체제노-노간 갈등1992년 노조 설득 끝에노조 합병창조적 조직혁신Simple, speedy한 조직 운영조직문화 선진화 및 사무혁신핵심 인재의 조기 확보 및 육성4.信노사문화열린경영 투명경영 제도개선 / 참여 경영 / 작업환경개선 각 사업부문별 강사제도를 통한 전달교육 활성화현장 중심의 OT교육을 강화하여 업무적응능력 배가신입사원입문교육, 계층별 교육, 직무별교육, 온라인 교육 개발공정한 인사관

  • 노사관계론,넥센타이어,넥센타이어노사관계,넥센타이어열린경영및투명경영,노사문제,노사관계,투명경영,열린경영
  • 넥센타이어)50:50 지분합작 운영1사 2노조 체제노-노간 갈등1992년 노조 설득 끝에노조 합병창조적 조직혁신Simple, speedy한 조직 운영조직문화 선진화 및 사무혁신핵심 인재의 조기 확보 및 육성4.信노사문화열린경영 투명경영 제도개선 / 참여 경영 / 작업환경개선 각 사업부문별 강사제도를 통한 전달교육 활성화현장 중심의 OT교육을 강화하여 업무적응능력 배가신입사원입문교육, 계층별 교육, 직무별교육, 온라인 교육 개발공정한 인사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