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세원텔레콤 기업소개

2.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3. 환 경 분 석

4. 세원텔레콤의 중국진출

5. 실패 원인 분석

6. STP 분석

7. 마케팅 MIX

8. 성공전략 제안
본문내용
2.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 13억 인구 중 현재 3억 명 이동통신 가입
- 미국을 제치고 현재 세계 1위 가입자수를 보유
- 현재 가입자수는 꾸준히 증가하지만 성장률은 둔화



○ 중국내의 휴대폰 경쟁 기업들은 과포화 상태
- 현재 시장에 30개 이상의 업체에 700여종 경쟁 중
- 업체들간의 엄청난 경쟁 심화


- 중국내에서 상위 외국/ 중국 브랜드

○ 중국내 자체 브랜드의 시장점유율 급성장
- 중국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단위 : %)
구 분19992000200120022003점유율5.510.721.839.459.7
- 자국 기업에 대한 국가적 지원
∙ 중국내 휴대폰 업체들에 대한 당국의 기술 및 가격정책
∙ 지역정부 중심의 휴대폰 업체 직/간접 투자지원

○ 중국내 생산 증가로 인한 세원텔레콤의 극심한 가격하락
- 세계시장 trend에 뒤지지 않는 혁신제품의 빠른 도입 및 소화
- 중국 로컬 벤더들의 공격적인 저가 마케팅과 극심한 경쟁
- 과다한 유통재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상학]해외직접투자 사례조사
  • 진출 배경 p 16 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 SWOT분석 p 17 LGVITA의 매출액 - p 18 LG생활건강의 성공(그외의)전략 -p 18 효과적인 한류 마케팅 전략 -p 19< 요 약 본 >Ⅰ. 서론FDI 사례로 기아자동차 슬로바키아 진출, LG생활건강 베트남진출의 성공사례와 세원텔레콤 중국진출의 실패사례에 대해

  • [국제마케팅] 국내 기업 ㈜세원텔레콤의 국제마케팅 실패사례와 원인분석
  • 국내 기업의 국제마케팅 실패사례와 원인분석SEWON TELECOM GLOVAL MARKETTINGSEWON TELECOM GLOVAL MARKETTING목차목차사례 분석 목적기업체 선정 이유세원텔레콤 소개서론거시 환경 분석경쟁환경분석시장분석소비자분석SWOT분석STP분석마케팅믹스본론중국시장 실패원인 종합분석Only One의 제언조별활동 및 참여도결론사례 분석 목적SEWON TELECOM GLOVAL MARKETTING기업체 선정 이유세원텔레콤 소개서론서론SEWON TELECOM GLOVAL MARKETTING사례분석목적사례분석

  • [경영혁신론] 세원 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사례
  • 중국 정부의 국가적인 지원 전략   *수입쿼터제, 입망 허가증 요건 강화*지역 정부 중심의 직/간접 투자지원*중국 휴대폰 브랜드 입지가 커짐중국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 (단위 : %) 1999 2000 2001 2002 2003점유율5.5 10.7 21.8 39.4 59.7점유율경영실패사례세원텔레콤의 중국 진출○ 중국 진출 일지   *2000.10.16 중국 닝보버드 사와 GSM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2000.10.23 중국 동방통신과 GSM 단말기 수출계약 체결*2001.07.22 중국 현지 마케팅 법인 ZT ChinaCo

  • [국제마케팅]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
  • 중국진출 성과ⅳ) 중국진출 방법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개발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에 상품 또는 재화를 제공하는 생산방식․중국 내 휴대폰 개발 / 판매 업체에 휴대폰 단말기만 공급하는 형태․중국 판매회사의 브랜드로 상품 판매세원텔레콤하이얼전자PANDA닝보버드고 객제품개발 / 생산판매 /상표부착ⅴ) 실패 요인① 제품전략 - R&D에 소홀

  • [국제관계학] 중국연구론-외국기업의 중국 투자사례
  • 중국에 대한 외국기업의 투자 증가배경 1)중국의 개방정책 2)외국인 투자 제도 3)외자기업의 구분 4) 중국 내 업종 제한 2. 투자기업들의 성공사례 1)오리온 초코파이 2)경동 보일러 3) E-Mart 4) Volkswagen 5) KFC3. 투자기업들의 실패사례 1)롯데리아 2)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3)세원텔레콤4)베텔스만 북클럽Ⅲ. 결론1. 내용정리 및 중국시장 전망 Ⅰ. 서론1. 연구 목적이번 주제에 대한 연구에서는 중국 시장에 진출한 국내외 기업들이 겪은 갖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