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국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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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Ⅰ. 미샤의 개략적인 소개 ·······················3

Ⅱ. 미샤 선정의 이유·························4

환경분석

Ⅰ. 내부 환경 분석··························6

Ⅱ. 외부 거시 환경··························9

Ⅲ. 외부 미시 환경··························13

기업목표······························15

SWOT 분석····························16

4P 전략······························17

관계마케팅····························24

본문내용
▣미샤의 개략적인 소개

중저가 화장품업계의 선두주자로써, 에이블씨엔씨(대표 서영필)의 화장품 브랜드 "미 샤"는 온.오프라인 통 합 마케팅의 결과로 급성장한 브랜드다.

▲ 1998년 9월 경-(주)엘트리(뷰티 넷과 합병전 회사명)에서 잎스 브랜드 사이트 운영 ⇒ 온라인 고객 시장 확보!

▲ 1999년 - 인터넷 화장품 포털 뷰티넷 (www.beautynet.co.kr) 미샤의 테스트서비스 시작

▲ 2000년 - 미샤의 정식 서비스 시작

▲ 2002년 4월 경- 이대 앞 테스트 매장 개장 → 오프라인 시장 진출
직영점 가맹점의 새로운 유통구조 채택

▲2002 연간 매출액-33억원

▲2003 연간 매출액-130억원, 약 50개 매장 오픈

▲2004년 목표 : 1, 매출액- 1000억원 예상
2.코스닥의 등록- 인지도 재고의 노력 필요
3 .세계로의 진출- 프랑스,로마 ,홍콩, 상해 등지에 개장 계획


▣회사 선정 동기

먼저 미샤를 선택하게 된 동기는
첫째, 기존 화장품 시장의 유통 구조상의 문제를 인식하고 새로운 유통망을 창조했다
는데 기인한다.
기존의 화장품 업계는 유통구조상의 문제로 가격의 버블 현상이 발생했다.
문제 인식> 화장품 가격의 버블 현상
화장품 시장 .. 한해 생산되는 총 생산액이 4조를 넘어서고, 소비자가로는 11조에 이 른다고 한다. 이 중 7조가 유통비용이고. 연구개발비와 광고비는 유통비에 비해 차지 하는 비중이 미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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