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국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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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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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프롤로그
Ⅰ. 미샤의 개략적인 소개 ·······················3
Ⅱ. 미샤 선정의 이유·························4
환경분석
Ⅰ. 내부 환경 분석··························6
Ⅱ. 외부 거시 환경··························9
Ⅲ. 외부 미시 환경··························13
기업목표······························15
SWOT 분석····························16
4P 전략······························17
관계마케팅····························24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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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샤의 개략적인 소개
중저가 화장품업계의 선두주자로써, 에이블씨엔씨(대표 서영필)의 화장품 브랜드 "미 샤"는 온.오프라인 통 합 마케팅의 결과로 급성장한 브랜드다.
▲ 1998년 9월 경-(주)엘트리(뷰티 넷과 합병전 회사명)에서 잎스 브랜드 사이트 운영 ⇒ 온라인 고객 시장 확보!
▲ 1999년 - 인터넷 화장품 포털 뷰티넷 (www.beautynet.co.kr) 미샤의 테스트서비스 시작
▲ 2000년 - 미샤의 정식 서비스 시작
▲ 2002년 4월 경- 이대 앞 테스트 매장 개장 → 오프라인 시장 진출
직영점 가맹점의 새로운 유통구조 채택
▲2002 연간 매출액-33억원
▲2003 연간 매출액-130억원, 약 50개 매장 오픈
▲2004년 목표 : 1, 매출액- 1000억원 예상
2.코스닥의 등록- 인지도 재고의 노력 필요
3 .세계로의 진출- 프랑스,로마 ,홍콩, 상해 등지에 개장 계획
▣회사 선정 동기
먼저 미샤를 선택하게 된 동기는
첫째, 기존 화장품 시장의 유통 구조상의 문제를 인식하고 새로운 유통망을 창조했다
는데 기인한다.
기존의 화장품 업계는 유통구조상의 문제로 가격의 버블 현상이 발생했다.
문제 인식> 화장품 가격의 버블 현상
화장품 시장 .. 한해 생산되는 총 생산액이 4조를 넘어서고, 소비자가로는 11조에 이 른다고 한다. 이 중 7조가 유통비용이고. 연구개발비와 광고비는 유통비에 비해 차지 하는 비중이 미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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