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온라인 게임의 중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및 연구 목적

2. 본론

1. 온라인 게임시장의 환경 분석
2. 중국의 온라인 게임 시장 환경 분석
3. 성공기업분석 - 액토즈 소프트
4. 실패기업분석

3. 결론 및 발전방향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및 연구 목적

우리나라는 무역규모 11위의 무역대국이다. 60-70년대 가발과 섬유가 주류였던 수출품목은 경제 발전에 따라 자동차, 선박, 각종 전자기기, 그리고 반도체 등의 기술 집약적 산업 제품으로 발전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공업 제품만이 아니라 각종 서비스까지 수출하게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수출품목을 이야기 할 때면 주로 컬러TV, 에어컨, 자동차 등의 공업제품을 떠올리는데, 꼭 그렇게 우리가 만지고 쓸 수 있는 제품이 아닌 인터넷 상의 서비스도 수출 품목에 해당된다.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온라인 게임이다. 온라인 게임 산업은 개인 컴퓨터와 인터넷의 보급률이 계속해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세계적 추세를 생각해 볼 때, 무한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컴퓨터 게임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될 만큼 중독성과 흡입력이 강한데다가, 온라인 게임은 일반 오프라인 게임보다 훨씬 중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인터넷 이용자가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시장규모가 더욱 확대될 것이다. 또한 우리나라는 온라인 게임 산업에 있어서 세계선두자리에 있어 아시아권을 중심으로 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온라인 게임의 수출에 의한 우리나라 기업들의 수익도 계속해서 증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고, 앞으로의 전망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된다
참고문헌
[1]문화관광부(2001), "인터넷 이용확산이 문화콘텐츠 제작·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분석을 통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방안 모색".
[2]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온라인게임산업 현황," http :/ /www.game.or.kr
[3]중국 게임산업 시장조사, 한국게임산업개발원. 2001
[4]중국의 시장과 기업. 나남출판사. 2000
[5]한국게임 산업 개발원 중국 게임소식 32호
[6]KOTRA 대련무역관
[7]CGPA & IDC
[8]CCW Research 2006.9
[9]Jetro 上海”上海中國콘텐츠시장조사
[10]액토즈소프트웨어 홈페이지 http://www.actoz.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경영] 엑토즈소프트 중국진출사례 및 온라인 게임 중국진출 성공 전략
  • -목 차-I. 엑토즈 소프트와 게임시장1. (주)엑토즈소프트 소개2. (주)엑토즈소프트의 국내전략적 제휴 현황3. 게임산업현황과 경쟁상황 분석4. 온라인 게임의 향후 전망Ⅱ. 중국의 온라인게임과 게임시장1. 온라인게임산업의 중국진출배경2. 중국의 시장현황 Ⅲ.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1.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전략2.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에서의 기회요인3. (주)엑토즈소프트의 중국진출에서의 위험요인4. (주)엑토즈소프트가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중요*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군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접목해 글로벌 5만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업계에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매력적인 콘텐츠 제조 전문가인 YG와 콘텐츠를 접목한 상품 기획의 전문가인 오로라월드라는 한국의 대표적인 두 회사가 각자의 핵심역량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의미에서 앞으로 전개 될 비즈니스 방향에

  • [국제경영] 넥슨 BNB 중국진출
  • 게임들을 퍼블리싱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를 발굴, 지원.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되고 있는 등, 원소스 멀티유즈차원으로 캐릭터 산업에도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음.1999년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면서 해외시장 발굴에도 관심을 가지고 준비한 넥슨은 현재 중국 대만 등에 라이센스진출을 한 상태. 이 발표에서는 중국에 진출한 넥슨의 크레이지 아케이드사례를 통해 중국 국제 마케팅현황을 분석하고

  • [글로벌마케팅] `넥슨`의 해외진출사례분석 과 마케팅전략
  • 게임 페스티벌(IGF)서 온라인 전쟁 시뮬레이션 `택티컬 커맨더스`가 국내 게임 사상 최초로 총6개 부문 4개 석권으로 IGF 사상 최다 부문 수상작으로 기록되기도 하였다.현재 Nexon은 국내 업계 3위 상황에 있으며 온라인 게임 ‘비앤비’의 접속자는 20만을 돌파했으며 중국과 ‘비앤비’에 관한 라이센스 체결하며 Nexon의 미국-일본-싱가포르-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대만에 이어 7번째로 중국에 온라인 게임 사업을 진출시켰다. Nexon이 여러 해외에서 일궈

  • [국제경영전략]온라인게임 넥슨 `NEXON` 해외진출과 향후전망
  • 중국에 까지 진출을 하였다. 넥슨이 해외진출을 추구한 이유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의 이유가 있었다. 우선 한국시장은 전세계 게임시장에서 1%도 안 되는 작은 시장이었다. 게임산업은 정보재이기 때문에 한계비용이 제로에 가까운 상황이어서 더 큰 시장으로의 진출은 필수적이었다. 또한 넥슨이라고 하는 회사는 해외의 대형 게임회사들이 국내시장으로 들어올 경우 경쟁력을 갖추기에 그 규모가 매우 작았다. 국제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