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대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PEST Analysis
1. Political
2. Economic
3. Socio-cultural
4. Technological

Ⅲ. 현지 시장조사
1. 진출과정
2. 인도네시아의 조미료 시장 상황
1) 소비자 조사
2) 경쟁사조사

Ⅳ. 마케팅전략
1. SWOT분석
2. STP 분석
3. 4P 전략

Ⅴ. 성과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 개요

- 기 업 명: (주) 대상
- 대상시장: 인도네시아
- 주요제품(제품명칭 또는 품목): 미원



2. 사례개발 동기

현재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고성장 신화를 재현하고 있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눈부신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또한 거대한 내수시장, 풍부한 노동력과 자원을 통해 해외투자가 밀려들고 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는 한동안 한국기업에게는 잊혀진 시장이었다. 그동안 한국 기업들은 중국, 인도, 베트남에 대한 투자에 집중해있었다. 9․11 테러 이후 외국기업들의 인도네시아에 대한 투자가 늘자 한국 기업들도 입장을 바꿔 인도네시아 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현재 인도네시아에는 1천 50여개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있고, 업종은 섬유, 신발, 건설, 봉제, 전기․화학 등의 제조업을 비롯하여 여행, 통신 등의 서비스 업체도 진출해 있다.
참고문헌
(주)대상 홈페이지  http://www.daesang.co.kr
대한 무역투자 진흥공사 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한국 수출입은행 COUNTRY REPORT 2006-8
국제경영 문영사 전용욱 김주헌 윤동진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 대상 기업,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사례
  • 인도네시아 시장에서의 전략실행과 성과1) 본사의 국제 마케팅 전략2) 현지법인 마케팅 전략3) 살림그룹과의 합작4) 미원의 인도네시아에서의 애로사항5) 미원의 인도네시아에서의 성공요인Ⅲ 결론 1.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평가2. 미원이 나아가야 할 방향추가자료 - 방송프로그램 요약정리Ⅰ서론1. 주제 선정 이유국내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를 살펴볼 때 꼭 빠지지 않는 사례 중의 하나가 바로‘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기이다. 입

  • [국제기업환경론] 인도네시아
  • ※ 목 차 ※Ⅰ. 인도네시아 개요1. 인도네시아의 교통2. 식습관 및 조리법의 특징3. 최근 경제동향 및 전망Ⅱ. 인도네시아 문화1. 인도네시아의 대중문화2. 인도네시아인의 국민성3. 인도네시아 소비자 성향4. 인도네시아의 상관습5. 인도네시아 바이어의 특성Ⅲ. 인도네시아 무역1. 인도네시아의 투자동향2. 수출입동향3. 한국과의 수출입 동향Ⅳ. 인도네시아 산업1. 한국-인도네시아 산림바이오매스 산업2. 인도네시아 진출기

  • [학사][국제경영]전략적제휴 분석 및 성공사례 연구
  • 미원과 인도네시아의 합작 투자19결 론-앞으로 나아갈 방안.20(자체 기술력 개발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서 론문제제기와 연구 목적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 경계를 초월한 빠른 기술혁신 및 경제구조의 블록화 현상 등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한 경쟁 논리로는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게 되었다.

  • [학사][전략적 제휴]전략적제휴 분석 및 성공사례 -포드와 마쓰다, 미원과 인도네시아
  • 미원과 인도네시아의 합작 투자19결 론-앞으로 나아갈 방안.20(자체 기술력 개발을 위한 과감한 투자가 필요)서 론문제제기와 연구 목적오늘날 기업은 글로벌화의 가속화,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업종간 경계를 초월한 빠른 기술혁신 및 경제구조의 블록화 현상 등 경영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제는 단순한 경쟁 논리로는 더 이상 지탱할 수 없게 되었다.

  • [국제마케팅](주)대상 `미원` 인도네시아 진출의 성공요인 및 문제점
  • 기업의 미케팅 현황 분석 75. 대상(주)이 현지화 마케팅 전략 -71. 인도네시아인의 특징72. 4P전략-83. P.T. Miwon Indonesia의 현지화 전략106. P.T. Miwon Indonesia 진출의 성공요인 및 문제점117. 대상(주)의 나아갈 길-13★ 참고문헌 ★1. 서 론(1) 개 요(주)대상(舊 미원)은 조미료를 생산하기 위하여 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