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대상 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3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PEST Analysis
1. Political
2. Economic
3. Socio-cultural
4. Technological
Ⅲ. 현지 시장조사
1. 진출과정
2. 인도네시아의 조미료 시장 상황
1) 소비자 조사
2) 경쟁사조사
Ⅳ. 마케팅전략
1. SWOT분석
2. STP 분석
3. 4P 전략
Ⅴ. 성과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개요
- 기 업 명: (주) 대상
- 대상시장: 인도네시아
- 주요제품(제품명칭 또는 품목): 미원
2. 사례개발 동기
현재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고성장 신화를 재현하고 있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눈부신 속도로 계속 성장하고 있다. 또한 거대한 내수시장, 풍부한 노동력과 자원을 통해 해외투자가 밀려들고 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는 한동안 한국기업에게는 잊혀진 시장이었다. 그동안 한국 기업들은 중국, 인도, 베트남에 대한 투자에 집중해있었다. 9․11 테러 이후 외국기업들의 인도네시아에 대한 투자가 늘자 한국 기업들도 입장을 바꿔 인도네시아 시장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였다. 현재 인도네시아에는 1천 50여개의 한국 기업이 진출해있고, 업종은 섬유, 신발, 건설, 봉제, 전기․화학 등의 제조업을 비롯하여 여행, 통신 등의 서비스 업체도 진출해 있다.
- 참고문헌
-
(주)대상 홈페이지 http://www.daesang.co.kr
대한 무역투자 진흥공사 KOTRA 홈페이지 http://www.kotra.or.kr
한국 수출입은행 COUNTRY REPORT 2006-8
국제경영 문영사 전용욱 김주헌 윤동진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