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beanpole)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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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서문 ..................................................................................

Ⅱ. 빈폴 (BEAN POLE) 소개 ......................................................
- 브랜드 의미, 컨셉, 역사

Ⅲ. 상황 분석 ...........................................................................
1. 경쟁사 분석 (Pole Ralph Lauren)
2. 자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Ⅳ. STP ...................................................................................
1.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
2. Targeting (표적시장)
3. Positioning

Ⅴ. SWOT 분석 .........................................................................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reat

Ⅵ. 마케팅 믹스 (4P) .................................................................
1. 가격 (Plice)
2. 제품 (Product)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Ⅶ. 향후과제 .............................................................................
1. 확고한 고급 이미지 구축이 필요성
2. 폴로와의 차별화

Ⅷ. 결론 ...................................................................................

본문내용
빈폴(BEAN POLE)

“그녀의 자전거가 내 마음속으로 들어왔다”라는 광고문구로 친숙한 의류브랜드 빈폴.
현대적인 영국의 전통과 다양한 성격에 브랜드의 기반을 두고 영감을 받는다는 ‘빈폴’(BEAN POLE)은 오늘날 국산을 대표하는 의류브랜드가 되었다. 세계적 브랜드들이 국내에 막 들어오던 1989년 첫 선을 보인 빈폴은 그동안 바겐세일을 거부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와 일류모델을 활용한 광고, 고급스런 이미지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실적을 내고 있다. 누구나 한번은 봤을법한 자전거를 탄 정장 신사의 로고를 가지고 있는 ‘빈폴’은 영국풍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고수하며 2002년에는 세계적인 브랜드인 '폴로(Polo)'를 제치고 업계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수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5년을 못 버티고 사라지는 상황에서 어떻게 ‘빈폴’은 지칠 줄 모르는 성장을 계속하는 것일까?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빈폴’의 성공 원인을 짚어보도록 하자.

Ⅰ. 서문

빈폴의 기반 - 컨셉의 힘
90년대 패션의 흐름이 캐주얼 의류로 바뀌면서 수많은 캐주얼 브랜드들이 속출했다. 당연히 빈폴이나 폴로와 비슷한 분위기의 브랜드들도 생겨났다. 그러나 그 수많은 브랜드들은 빈폴을 이기지 못하고 몇 년 주기로 바뀌고 있다. 빈폴이 자신의 자리를 굳건히 지킬 수 있었던 이유는 컨셉을 중심으로 하였기 때문이다. 빈폴의 컨셉은 그들의 홈페이지와 광고에서도 밝히듯이 ‘British Tradition’라고 요약할 수 있다. ‘British Urbanite’라는 컨셉을 토대로 한 빈폴의 행보는 첫째로는 제품 스타일에서 둘째는 전략에서 셋째는 활동에서 나타난다.
첫째로 빈폴의 제품 스타일은 시대에 따라 조금씩 바뀌지만 ‘영국풍의 전통성’에서는 절대로 벗어나지 않는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에게 ‘빈폴 스타일’이라는 말을 끌어 낼 수 있을 정도의 파워를 만들 수 있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www.beanpole.co.kr

http://www.sfi.co.kr (삼성패션연구소)

www.international.beanpole.com

www.news.naver.com

www.fashionp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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