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켈로그의 인도시장진출 실패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 론……………………………………………p 2



Ⅱ. 본 론…………………………………… p 2~9

1. 켈로그 회사 소개
2. 켈로그의 인도시장진출
3. 켈로그의 인도시장분석 및 진입방식
4. 켈로그의 인도시장진출 실패요인 분석
5. 우리가 켈로그 경영진이라면?

Ⅲ. 결 론…………………………………………p 10
본문내용
Ⅰ. 서 론
인간에게 있어 식사란 해결해야 되는 가장 본질적이고 원시적인 문제로써 끼니해결은 인류가 존재하는 한 결코 떠나지 않는다. 이런 현실에서 우리는 전 세계의 아침식사에 있어 기업 제품 중 켈로그가 차지하는 비중은 1위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리고 아무리 새로운 제품을 내놓는다 해도 결국 ‘사람의 입맛'이라는 좁은 테두리를 벗어날 수는 없다. 사람의 입맛은 성장환경에 따라 다르기 마련이기 때문에 한 가지 맛으로 세계인의 입을 즐겁게 하기란 사실상 불가능하다. 그래서 켈로그는 새로운 제품개발보다 미처 손길이 닿지 않았거나 틈새가 남아 있는 시장개척과 사업운영 전략이 훨씬 더 중요한 테마가 된다.
현재, 대기업들은 무역장벽철거, 인터넷과 같은 글로벌 통신기술 발달의 가속화 등의 환경변화에 따라 이전보다도 신속하게 세계화, 브랜드 현지화, 다국적 상품개발 등과 같은 현안을 현명하게 풀어나가고자 하는 중차대한 부담을 안게 되었다. 하지만 대국적화를 추진하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마케팅 전략의 본질을 간과함으로써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다. 특히 진출한 국가의 언어, 금융제도보다 훨씬 중요한 문화적 차이를 아주 가볍게 봄으로써 수습할 수 없는 시간과 금전적 손실을 입고 세계화의 성공에서 점점 멀어져가기도 한다. 세계인의 아침식사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켈로그도 이처럼 문화적 차이 때문에 인도라는 거대한 미개척시장에서 쓴맛을 봐야만 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켈로그가 실패한 이유를 살펴보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켈로그 회사 소개
∘ 1898년 켈로그 형제의 계속된 실험 중에 콘푸레이크가 탄생
∘ 1906년 독자적인 시리얼 생산업체 배틀크릭 콘 푸레이크 회사 설립(현 켈로그사의 전신), 콘푸 레이크 판매
∘ 1907년 켈로그 형제의 실험도중 밀을 밤새 건조시켜 롤러에 눌린 결과, 최초의 푸레이크 시리 얼이 탄생
∘ 1914년 캐나다에 최초의 해외공장 설립
참고문헌
• 매트 헤이그,『브랜드 괴담』, (주)지아이지오 커뮤니케이션, 2003
• 필립 코틀러, 허마원 카타지야,『아시아 경제 보고서』, (주)홍익출판사, 2000
• 조원익, '실패한 마케팅에서 배우는 12가지 교훈',위즈덤하우스, 2005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주)농심 켈로그
• 인터넷식품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목 차Ⅰ. P&G의 기업소개 및 글로벌 활동1. 주제선정 이유2. P&G 기업소개3. P&G의 글로벌 활동 Ⅱ. P&G의 일본진출과 실패요인1.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2. P&G의 신수점3. P&G의 자구책4. 일본 내 P&G 현황Ⅲ.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설계1. 글로벌 화와 현지화간의 갈등2.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개발Ⅳ.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믹스 전략1. Go globle, act local 2. 마케팅믹스요소Ⅴ. 글로벌 마케팅의 성공사례Ⅵ. P&G의 국제경영전략1. 환경경영의 실천2

  • 켈로그 마케팅 실패사례(인도시장) 분석과 마케팅성공사례(한국시장) 분석및 켈로그 경영분석과 켈로그 앞으로의방향분석
  • 켈로그는 시리얼을 간식이 아닌 영양가 있는 아침식사라고 강조했다. 가격은 그대로 고수하여 인도인들에게는 다소 비쌌다. 인도시장 STP 전략인도 시장 내 경쟁자가 없다시리얼 시장에서 점유율 1위Strength인도내의 시리얼 시장은 도입기전체인구 중 2%만 확보해도 1800백만 명에 달함새로운 신흥시장인 인도아침에 시리얼 먹는 게 생소함일반적인 아침식사보다 3배가 비쌈WeaknessOpportunityThreat인도시장 SWOT 분석켈로그 인도시장진출 실패원인

  • 켈로그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
  • 켈로그의 글로벌 경영 성공 및 실패사례 켈로그- 기업소개2. 켈로그의 미국시장진출실패사례- Life cycle assessment- 경쟁구조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문화적 성공요인 분석목 차 3. 켈로그의 인도시장진출성공사례- 환경분석 - Life cycle assessment-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문화적 실패요인 분석4. 결론 및 시사점- 켈로그 사례로 얻은 교훈켈로그- 기업소개천연 곡물로 만든 푸레이크소화가 잘되는 아침 식사용

  • 켈로그 기업분석과 켈로그 글로벌마케팅(인도) 전략사례분석과 켈로그 향후전망분석 PPT(발표 스피치대본 첨부)
  • 서론1. 켈로그 기업선정배경2. 켈로그 기업 소개3. 켈로그의 글로벌 진출 4. 켈로그 핵심제품소개 본론1. 켈로그의 글로벌마케팅 전략2. 켈로그 글로벌 진출 사례 (1) 인도시장 진출 배경(2) 인도시장 켈로그 SWOT 분석(3) 인도 진출 실패 원인 - 현지화 실패- 유통망 관리의 실패 - 경쟁제품 대응실패(4) 현재 인도진출상황 결론1. 켈로그의 전략분석2. 켈로그의 향후전망과 최종결론CONTENTS서 론2014 포춘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2013 인터브

  • [국제마케팅] 켈로그 마케팅전략
  • 목 차1. 요약문2. 머리말 (서론)1) 켈로그 기업소개 2) 켈로그 시장진출 3. 본론1) 환경탐색 2) SWOT분석 3) STP 분석 4) 마케팅전략 5) 실패 요인 4. 맺음말 (결론) 5. 부록1) 참고문헌 1. 요약문현재, 세계적인 기업들은 세계시장의 무역장벽철거, 인터넷을 통한 각 나라의 문화교류 활발, BRICs와 같은 신흥경제국 등장 등의 환경변화에 따라 이전보다 신속한 세계화와 브랜드의 현지화, 현지화된 상품개발, 다국적 상품개발 등과 같은 다양한 문제들은 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