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의 모스크바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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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기업

2. 선정동기

3. 환경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미시환경분석

4. 예상되는 문제점

5. 전략수립
(1) STP
(2) 4P

6. 결론
본문내용
1. 선정기업

아모레퍼시픽의 러시아(모스크바) 진출

2. 선정동기

국내 많은 외국 화장품업계를 따돌리고 아모레퍼시픽은 선두를 차지하고 있다. 색조부분은 헤라가 기초부분은 설화수가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렇듯 선전하는 아모레퍼시픽은 이미 홍콩과 중국 진출이 성공적으로 보이며 동남아시아의 여러 나라들로의 진출을 서두르고 있고 동양권지역에서는 이미 성공을 이루었다고 판단된다. 더불어 프랑스에서 로레타 향수의 진출이 성공적이었고, 미국의 헐리우드 스타들이 아모레퍼시픽을 사용한다는 파파라치 컷과 기사로 동양뿐 아니라 서양에도 자리잡을 기회가 된 듯하다.

이렇듯 해외마케팅을 잘 해나가고 있지만, 앞으로의 잠재적인 시장가능성이 큰 러시아진출에 있어 준비가 없는 듯하다. 러시아의 경제성장으로 인한 전반적인 사업이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화장품이라는 분야에 있어서도 유럽6대 시장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러시아 진출을 서둘러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아모레퍼시픽의 러시아진출”을 제안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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