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웹 2.0과 블로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Ⅰ. 기업소개

Ⅱ. 웹1.0과 웹2.0의 차이점

Ⅲ. 웹 2.0 시대

Ⅱ. Main

Ⅰ. 싸이월드 홈2와 네이버 블로그 시즌 2의 내용과 기능적 특징

Ⅱ. 네이버 블로그 시즌2의 기술적 특징


Ⅲ. Conclusion

Ⅰ. 블로그 2의 성과

Ⅱ. 개선되어야 할 점

Ⅲ.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2) 블로그 시즌 2

블로그란 웹(web)과 로그(log)의 줄임말로, 네티즌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 자유롭게 칼럼, 일기, 취재 기사 따위를 올리는 웹 사이트를 뜻한다. 네이버는 2007년 1월 기존의 블로그에서 보다 업그레이드 된 블로그 시즌2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 블로그 시즌2란 네이버 블로그의 진화된 이름으로, 디자인부터 포스트, 구성요소, 글쓰기 포맷까지 자유롭게 꾸미고 조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블로그를 뜻한다. 즉, 아이덴티티표현의 자유를 극한으로 경험할 수 있는 블로그라고 할 수 있다.
블로그 시즌2는 총 4개의 에피소드를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에피소드 1이 진행 중이다. 에피소드1은 ‘I'm a blogdesigner’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블로그 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최적의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에피소드2는 ‘블로그는 나만의 다큐멘터리’라는 테마로 다양한 주제의 템플릿과 최적의 포스트 디자인을, 에피소드3은 ‘오픈블로그, 스타블로거’라는 테마로 네이버 블로그와 외부 메타블로그간의 연동을 지원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에피소드4는 ‘내 포스트 저작권 보호’라는 테마를 바탕으로 컨텐츠 사용과 저작권 보호에 대한 사용자 권리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Ⅱ. 웹1.0과 웹 2.0의 차이점


1. RSS

기존의 웹 환경에서는 HTML 언어를 사용하였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교육이 필요하였다. 따하서 IT지식이 높지 않은 사람에게는 이것이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었다. 그러나 웹 2.0 환경에서는 XHTML이나 RSS 등과 같은 XML 기반의 개방적인 규격을 채택하고 있어서 누구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본적으로는 어떠한 블로그와도 트랙백이나 코멘트를 주고받으며 링크를 연결해 나갈 수 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블로그는 세계적으로 엄청난 유행을 불러일으켰다.
웹 2.0의 기본 기술이라고 할 수 있는 RSS란, 'RDF Site Summary' 'Rich Site Summary' 또는 'Really Simple Syndication'등의 약어로, '풍부한 사이트 요약' 또는 '정말 간단한 기사 배급' 등으로 해석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e-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웹 2.0)와 그에 따른 개인화 방안
  • 웹 2,0과 웹 1.0을 구분하는 것이다. 웹 1.0과 2.0의 비즈니스 패러다임 비교 구분웹 1.0웹 2.0특징웹은 미디어(media), 기술 중심 대표 서비스는 포털 서비스 변형 불가능 웹은 플랫폼(platform), 사람 중심 대표 서비스는 블로그, SNS11) 서비스 변형 가능생성주체포털이 주된 콘텐츠 생산자사용자 개인이 콘텐츠 생산자운영 방식중앙집중형분산형 상호 작용수준이 낮고 일방적 정보 전달수준이 높고 양방향 정보 전달 정보 분류포털에 의한 분류(ta

  • [이비즈니스] Social CRM의 이해와 적용에 관한 사례 분석
  • 정보 전달의 양방향성이 보완된 웹 문서간의 자동화된 정보전달 분사화된 정보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1세대 인터넷의 단방향적 정보전달과 정보의 실시간성 부족에 대한 개선 노력이 진행되면서 web 2.0이라는 개념들이 나타나게 되었다.3-2. web 2.0의 특징문서 간 정보전달의 자동화가 가능한 web 2.0 시대로 인터넷 환경이 변화 중이며 이는 블로그라는 개인화된 매체의 등장으로 크게 확산되었다. web 2.0이란 사용자의 정보 검색 및 상호작용을 용

  • 스티브잡스가 이끄는 무적 디지털 기업 애플의 성공경영 전략
  • 경영 DNA케이스 스터디의 단골 모델로 부상한 애플의 대성공은 제품 및 서비스 디자인, 제품 개발, 브랜딩 전략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부문에 걸쳐 엄청난 파급 효과를 미침 그러나 애플이 일구어 낸 디자인 경영의 성공 요인 중 단순히 외장 디자인, 즉 스타일 측면에만 초점을 맞출 경우 중요한 교훈을 놓칠 수 있으며 핵심, 즉 본질이 무엇인지 파악하려는 노력이야말로 제2, 제3의 애플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음 실제 애플 따라하기에 나선

  • 디지털 공간의 정보 공유
  • 웹 2.0시대가 시작된 것이다. 웹 2.0시대에는 소비자가 동시에 생산자가 된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위키피디아, 유투브, 페이스북 등이 있다. 이 서비스들은 일방적인 정보전달에 그쳤던 웹 1.0서비스와는 달리 사용자들에게 도구를 제공하고 그 도구를 이용하여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부가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을 특징으로 한다. 웹2.0의 키워드인 ‘사용자 참여’가 가장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 서비스로는 블로그와 소셜네트워크 서비

  • 소셜미디어가 기업경영에 미치는 영향
  • 웹2.0시대가 되면서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를 다룰 수 있게 데이터를 제공하는 공간인 블로그(Blog), 위키피디아(Wikipedia) 등에서 정보의 공유가 더 쉽게 서비스 되도록 만들어져 있다. 이러한 변화에 의해 힘입어 등장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소셜 미디어가 기업경영에 전반적으로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자.2. 방 법웹, 신문기사, 잡지 또는 문헌 등을 통해 조사대상 기업/개인 사례의 자료를 확인하고, 수업시간에서 정리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