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 조직행동론적 관점에서 본 영화 `이탈리안 잡` 주인공들의 성격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Ⅰ. 서론

영화 ‘이탈리안 잡’ 줄거리 소개


Ⅱ. 본론

1. 찰리 크로커(마크 월버그),
스티브 프레젤리(에드워드 노튼),
성격 비교/분석

2. 극중 인물의 가치관 비교/분석

3. 모티베이션(동기부여)에 근거한 극중 인물들의 행동 분석

4. 영화 속 Group VS Team

5. 결말


Ⅲ.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서론

영화‘이탈이안 잡’의 줄거리

금고털이 전문범인 존 브릿저는 외동딸 스텔라의 만류로 은퇴를 결심하지만, 동료인 찰리의 권유를 뿌리치지 못하고 마지막으로 한탕만 더하기로 한다.

이탈리아의 베니스에서 3천5백만 달러어치의 금괴가 든 금고를 그들 각각의 두뇌 플레이와 각자의 전문 실력을 발휘하여 쥐도 새도 모르게 탈취한다. 그러나 수익금을 배분하기도 전에 같은 동료인 스티브가 이들을 배반하여 모두를 호수에 수장 시키고 금고를 빼앗아 달아나버린다. 그 와중에 멤버의 대부 격인 존은 죽고, 살아남은 찰리와 나머지 동료들은 스티브에 대한 복수를 준비 한다.

스티브가 헐리웃에 숨어산다는 정보를 입수한 이들은 스티브의 금고를 탈취할 계획을 세운다. 무슨 금고든지 열수 있는 금고 최고 전문가인 존의 딸 스텔라도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하여 이들에게 합류한다.

한편, 죽은 줄 알았던 옛 동료들이 나타나자 긴장한 스티브는 금괴가 든 금고를 멕시코로 옮길 결심을 한다. 그러나 최고의 폭약 전문가, 컴퓨터 전문가, 자동차 전문가로 구성된 실력 군단인 그들은 이탈리아에서 보여 주었던 그들의 실력을 다시 보여 주기 위하여 치밀한 계획 하에 스티브의 금고를 다시 가져올 작전을 세운다.
참고문헌
-김성국(2003), 『조직과 인간행동』, 명경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권력과 정치
  • 잡성이 존재한다. 그 이유는 개인이 복종하는데 있어 심리적 계약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다음 아래 무관심 영역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다루고 있다. ② 무관심 영역조직의 구성원들은 공헌과 보상 사이에서 균형을 찾으려 한다. 즉, 노력한 만큼 혹은 그 이상 보상받기를 원한다. 사람이 조직에 대한 직업을 수용 할 때 암묵적인 심리적 계약이 이루어진다. 관념, 권능, 태도, 가치 그리고 일반적인 성격의 차이 때문에 개개인들은 심리적 계약에서 타고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 [영화장르] 포스트식민주의영화의 이해
  • 영화로부터 결코 자유롭지 못한 한국 영화에 대해 포스트식민주의적 시각으로 분석해보았다.Ⅱ. 본 론1. 포스트식민주의란?일반적으로 포스트식민주의라고 하면 식민주의 이후에 나타난 일종의 반(反)식민주의라고 생각할 것이다. 물론 이 생각을 완전히 틀렸다고 할 수는 없다. 하지만 포스트식민주의는 포스트모더니즘과 같이 ‘포스트식민주의는 A이다.’라고 단순하게 정의될 수 없는 다소 복잡한 개념이다. 포스트식민주의라는 말을 이해하려

  • [ 기업의 문화 마케팅 전략과 역효과] 기업의 문화 마케팅 전략과 역효과
  • 성격이 미약하기는 하지만 문화에 대한 지원으로서 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본 연구의 문화마케팅의 유형으로서 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3) 문화연출 – 문화 이벤트문화연출(Synthesis)이란 제품이나 서비스에 문화적 이미지를 구체화하여 타 제품과 차별화하는 것을 말한다. 문화연출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스타벅스(Starbucks)를 들 수 있는데, 스타벅스는 인간의 감성을 자극하는 문화마케팅으로 일반적인 커피라는 상품을 커피문화(Coffee Culture)

  • [마케팅원론] 카페베네 CAFFE BENE 마케팅 전략 및 신제품 개발 보고서
  • 본의 유명 도넛 브랜드 미스터도넛까지 더해지면서 위협의 요소가 되었다. 또한 fast food에 대한 좋지 않은 시각이 존재 한다. 경쟁사 분석을 통한 결론 : 커피의 맛이나 종류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평준화가 이루어졌다. 따라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 할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이 절실하게 필요하다. 소비자의 발길을 붙잡기 위해서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서비스의 실행이 중요하다. PART Ⅱ. 고객 분석2009년도 전국 5대도시 총 3500명 조사 ACR(Annual Consumer Re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