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역경영론] 글로벌 경영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글로벌화란
1.세계경제의 글로벌화
2.기업의 글로벌화
(2)글로벌 기업의 역사적 배경
1.영국 및 유럽기업의 초기 해외투자
2.미국기업의 제조업 해외직접투자
(3)다국적기업
1.다국적기업이란
2.다국적기업의 특징
3.다국적기업의 유형
(4)경영전략
1.경영전략의 정의
2.글로벌 경영전략의 단계와 시장 진출
3.글로벌 경영전략의 내용
(5)국제전략계획
1.기업의 철학, 사명 및 목표의 설정
2.기업 내.외부적인 환경에 대한 평가
3.전략의 수립 및 선택
4.전략적 실행
5.전략에 대한 평가
(6)글로벌 경영의 해외위험 유형과 대응전략
1.계약상의 위험
2.국가위험
3.관리상의 위험
4.위험대응 전략
(7)글로벌경영전략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1.성공사례- 3M사
2.실패사례- GULF사 및 종류별 사례
(8)결론
- 본문내용
-
(1)글로벌화란
1. 세계경제의 글로벌화
오늘날 세계경제는 하루가 다르게 급속하게 글로벌화 되어가고 있다.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란 세계경제가 국내외 경제의 구분이 없이 하나의 거대한 단일시장이 됨을 의미하는데, 오늘날과 같은 이러한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는 GATT체제와 과학기술 및 운송. 통신수단의 급속한 발달 등에 힘입은 바 크다.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는 무엇보다도 무역(trade)에 의해서 주도되었는데, 전 세계적인 무역 활동은 GATT체제의 주목표의 하나인 무역의 자유화와 더불어 본격적인 국제경영활동의 하나로서 활성화되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이렇게 급속하게 증대된 전 세계 무역은 곧 세계 경제의 급속한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게 되었다. 이렇듯 무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 기 시작한 국제 사업 활동의 글로벌화에 힘입어 높은 수준의 자산적 지식을 보유하고 있던 거대기업들은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적 지식을 최대한 이익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해외에 진출하기 시작하였고, 과학기술 및 운송, 통신수단의 급속한 발달은 이들 기업의 해외진출을 용이하게 해주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여러 지역에 산재해 있는 해외자회사들을 효과적이고도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아울러 기업들은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한 가지 제품의 생산에 필요한 여러 공정을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분산. 수행하는 이른바 생산의 글로벌화를 추구하기 시작하였다. 이렇듯 무역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시작했던 국제 사업 활동의 글로벌화는 무역장벽의 지속적인 축소와 규모의 경제, 기술진보, 운송수단의 발달, 그리고 소비자 수요의 동질화 등에 힘입어 시장의 글로벌 화 (globalization of markets)와 생산의 글로벌화(globalization of production)를 통해서
기업의 글로벌화(globalization of firms)를 가져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