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보아의 미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1. 선정 동기
2. 보아 그녀는 누구인가?
3. 보아의 현재 가치

< 본 론 >
1. 국내 음반 시장 분석
2. 미국 음반 시장 분석
3. 해외 진출 가수 분석
4. 보아 집중 분석

< 결 론 >
1. SPT 전략
2. 4P 전략
3. 홍보 마케팅 전략
4. 맺음말

<참고 자료 및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 서 론 >

1. 선정 동기
: 신문을 펼치며 한류 스타들이 해외에서 벌어들이는 돈이, 한해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의 수익금보다 많다는 기사를 빈번하게 접한다. 그 중 보아는 엄청난 수익 획득, 개인적인 영광뿐만 아니라,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일본 내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데도 큰 공헌을 했으며, 앞으로도 긍정적인 전망을 보이고 있다. 즉. ‘인적 자원을 통한 문화 상품의 성공이 얼마만큼의 고부가가치를 창출해 낼 수 있는가?’의 질문의 대답은 희망적이며 긍정적이다. 하지만 보아의 일본 진출 성공이 미국 진출 성공까지 보장 해 주지는 않는다. 성공에 대한 해답은 언제나 미지수이며 정확한 답도 없다. 단지 지금 시점에서 보아가 해야 하는 것은 정확한 현지조사, 성공적인 마케팅전략과 함께 체계적인 준비와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이러한 요소들이 적재적소에 실행만 된다며, 보아의 미국 진출은 성공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보아에 대해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1.국회 전자 도서관
-2005년 해외디지털콘텐츠 시장 조사
-온라인 시장 활성화 방안
2.삼성 경제 연구소
-미국 음반 시장, 이렇게 진출하자
-美 문화 콘텐츠 시장, 이런 게 인기다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이슈와 대응방안
-국내 엔터테인먼트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방안 모색
3.한국 문화 콘텐츠 진흥원
4.한국 음반 산업 협회 통계 자료
5.네이버 각종 이미지와 지식인 참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ohst***
    (2008.05.22 23:45:5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MIS(Managing Global Systems) 국제정보시스템에 대한 분석
  • 국제정보시스템 조직)1The Growth of 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3Managing Global Systems4Technology Issues and Opportunities for Global Value Chains 글로벌 전략 4가지Domestic exporter 자국기반 수출기업 ex) 막대한 자본 설비 제조업체: 기업의 활동들이 자국에 중앙집중화Multinational 다국적 ex) 금융서비스 기업, General Motors, Chrysler, Intel: 재무 관리와 통제를 자국 기반에 집중시키는 반면, 생산, 판매, 마케팅

  • 영국 오토바이 산업의 위기 사례
  • 전략적 대안 오토바이 산업과 그 안에서의 영국 오토바이 산업을 분석함으로써, BCG 컨설턴트는 NVT를 위한 전략적 대안을 처방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첫 번째로 다양한 목표를 제시하였고, 그 후 목표에 도달할 만한 몇 가지 옵션을 확인했다. 하지만, 이러한 옵션 중 3개를 제외하고는 모두 실현이 불가능해 보였다. 이 3개의 옵션 각각에 대해 BCG 컨설턴트는 수량, 가격, 비용과 필요한 투자 등에 대한 상세한 계획을 세웠으며, 각각의 계획에서 영업성적

  • [국제경영] `GM대우` 다국적기업의 한국시장진입과 이미지변신을 위한 마케팅전략
  • 진출을 위한 교두보③ 외국계 기업에 대한 국민들의 의식 변화①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소비위축② 현대/기아 등 내수기업의 진입장벽③ 성숙기에 접어든 자동차 시장Ⅲ. GM대우의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이상에서 살펴 본 바와 같이 GM은 (주)대우자동차를 인수할 당시 국내기업을 인수한 외국계 회사라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다. 특히 GM이 인수과정에서 보여준 공격적인 자세 및 지연작전 등이 일반인들에게 알려짐에 따라, 대우자동차에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시장 진출국제 시장 진입 방법Car 개발니치 마켓의 공략현대 자동차의 성공요인시장기회 요인가격 우위비용 우위시장 진출 전략독자 모델 개발당시의 환경 수출산업화와 낙관적 비전독자 모델 개발현대의 국제화 노력해외 현지 판

  • 국제 마케팅의 의의와 환경
  •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먼저 이들 제 요인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참고문헌-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5- 고은주, 김영훈, 문희강. 마케팅. 박영사. 2008- 김재일.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1- 문준연. 마케팅원론. 서울: 명경사. 2003-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4- 유영옥. 경영조직론. 서울: 학문사. 1998- 정익준. 비영리마케팅. 서울: 형설출판사. 2005-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전략. 박영사. 200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