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태평양 화장품 해외 마케팅 성공 사례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동기
Ⅱ. 태평양 기업소개
1. 태평양 소개 / 2
2. AMOREFACIFIC / 3
3. 태평양 연혁 / 3
4. 태평양 상품소개 / 5
Ⅲ. 국내 화장품시장의 현황과 전망
1. 국내 화장품시장의 역사 / 5
2. 국내 화장품시장의 현황 / 6
3. 국내 화장품시장에서의 태평양 / 8
4. 국내 화장품업체의 해외진출 / 8
5. 국내 화장품시장의 전망 / 9
Ⅳ.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성공과정
1.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배경 / 9
2. 초기 프랑스진출 실패 및 원인분석 / 10
3. Lolita Lempicka의 탄생과 성공전략 분석 / 11
4. ‘Lolita Lempicka’ 성공이 주는 시사점 / 17
Ⅴ. 태평양의 중국, 미국 진출 성공과정
1. 태평양의 중국진출 전략 / 18
2. 태평양의 미국진출 전략 / 20
Ⅵ. 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
1. 메가 브랜드 10개 육성,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 도약 / 22
2. '라네즈'를 아시아 대표 화장품 브랜드로 육성 / 22
3. 프랑스는 향수 'Lolita Lempicka'와 '엘'로 공략 / 23
4. 미국, 일본에도 고급 시장 중심 진출 / 23
Ⅶ. 마치며
Ⅷ.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Ⅰ. 태평양 선정동기
향수 본 고장인 프랑스를 직접 공략해 성공을 거둔 국내의 화장품 업체가 있다. 바로 국내 최대 화장품회사인 태평양, 즉 (주)아모레퍼시픽의 100% 프랑스 현지에서 생산하는 향수 브랜드 ‘Lolita Lempicka’이다. ‘Lolita Lempicka’라는 이 향수는 프랑스에서 5번째로 인기 있는 향수로, 비슷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는 샤넬의 Allure나 입셍로랑의 Opium보다도 더 많이 팔리고 있다. 수천종의 향수가 경쟁하고, 유명 브랜드만도 3백여 종이나 되는 파리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숨에 일군 성적표다.
모든 사람들이 아주 잘 알다시피 프랑스 시장은 화장품과 향수에 관해서만큼은 세계 최고, 최대의 시장이고, 화장품 업계의 리트머스 시험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다시 말해 프랑스에서의 성공은 실로 엄청난 성과이다.
태평양은 프랑스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는 ‘라네즈’브랜드로 중국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고, 미국에서는 명품 화장품이라는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다.
태평양은 지난해 회사전체 매출의 10%에 달하는 1200억 원어치의 제품을 해외에서 팔았다. 올해에는 약 40% 이상의 해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에서 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까지도 엄청난 성공을 이룬 태평양의 성공전략이 무엇이었는지 분석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태평양 공식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kr)
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m)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장세진, 박영사, 2004
marie claire (마리끌레르) 2006.10
송민아 / 시노베이트 비즈니스 컨설팅 연구원
김화영 / 캐러트 코리아 미디어 플래닝 팀장
네이버(http://www.naver.com)
시사저널 (http://www.sisapress.com)
서울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
동아일보 (http://www.donga.com)
중앙일보 (http://www.joins.com)
내일신문 (http://www.naei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