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전략] 더페이스샵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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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선정동기
2. 저가 화장품의 등장배경과 쇠퇴
1) 화장품 산업 개요
2) 국내 화장품 시장규모(공장 출고가 기준)
3) 국내 화장품업체 순위(2005년 기준)
4) 저가화장품 탄생요인 분석
5) 저가화장품 시장의 쇠퇴
3. 더페이스샵소개
1) 기본소개
2) 더페이스샵 매출액 및 매장수
3) 더페이스샵의 연혁
4) 경영철학
5) CEO소개- 송기룡 대표이사
6) 브랜드컨셉
4. 각국의 해외진출 현황
1) 일본
2) 대만
3) 홍콩
4) 더페이스샵의 해외 시장 진출 현황과 전략
5) 2007년의 해외 시장 확장
5. 마케팅 전략분석
1) SWOT 분석
(1) SWOT 분석
(2) SWOT 전략
2) 4P전략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3)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 positioning
(3) Positioning
6. 문제점과 및 개선점
7.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미샤의 뒤를 이어 미샤와 팽팽히 겨루던 더페이스샵이 저가 화장품 시장의 쇠퇴에도 불구하고, 어느덧 저가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고 해외 각지에 진출하면서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평소에 아무리 백화점 입점을 하고, 해외 진출을 한다 하더라도 저가 화장품이란 이유로 더페이스샵에 별 매력을 느끼지 못했었다. 더페이스샵이 저가 화장품 시장 쇠퇴에도 불구하고, 1등을 달리는 이유가 뭔지, 다른 저가 화장품 기업과 무엇이 달라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끌었는지 궁금했다. 그래서 저가 화장품 숍 중에서도 ‘더페이스샵’을 선택하게 된 것이다.
화장품은 여성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이며, 요즘은 메트로 섹슈얼 경향으로 남성들에게도 필수품이 되고 있는 시점에서, 고가 화장품이든 저가 화장품이든 품질에 맞는 화장품의 가격이 중요하다. 특히 고가 화장품에 부담을 느끼는 일반인들에게 저가 화장품 숍이 ‘저가’라는 메리트를 더 어필하고 저가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실히 구축한다면, 더욱 더 성장하고 기업을 확장·유지 시킬 수 있을 것이다.다음에서 더페이스샵의 과거와 현재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하고, 지금까지의 문제점과 앞으로 더욱 더 성장하기 위해 개선할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2. 저가 화장품의 등장배경과 쇠퇴

1) 화장품 산업 개요

국내에서 화장품이 일반 상품화된 것은 해방이후이다.1961년 군사 쿠데타 외제상품 판매금지법을 제정하여 국내 산업을 보호하였다. 이를 계기로 국내 화장품산업의 기반을 갖추어 1970년대 연평균 40%,1980년대에는 20% 정도 고성장을 거듭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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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12.10 14:4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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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ya***
    (2007.11.30 13:0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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