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닝글로리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 목차
-
차례
1. 기업선정동기와 회사소개
(1) 기업선정이유
(2) 회사소개
2. 환경분석 및 경쟁자분석
(1) 현재 국내외 문구 시장의 환경분석
(2) 경쟁자분석
3. SWOT
4. 4P
5. 개선방안
6. 나의생각
- 본문내용
-
1. 기업선정이유와 회사소개
(1) 기업선정이유
싸이월드의 미니미를 알고있는가? 가상세계인 싸이월드에서 사용자를 표현해주는 ‘작은 나 (mini me)’ 를 의미하는 미니미는 싸이월드 회원에게 제공되는 사이버 캐릭터이다. 모닝글로리가 싸이월드와 제휴를 맺고 미니미 캐릭터 200종을 스티커로 출시하는 기사를 읽고 캐릭터사업에서 여러 성과를 내고 있는 이 기업이 궁금하였다. 게다가 모닝글로리는 국내 문구 기업 가운데 가장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한 기업 중 하나라는 점도 기업선정의 이유가 되었다. 하지만 끊임없이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무한경쟁세계에서 모닝글로리가 오랫동안 생존하기 위한 좀더 나은 방안까지 살펴보기로 하자.
(2) 회사소개
<회사 연혁>
1981년 6월 모닝글로리 창립
1987년 9월 (주)모닝글로리 인천공장 설립
1991년 7월 안산물류센터 설립
1994년 6월 해외샵 1호점 오픈(LA플라자)
1998년 8월 인천공장 안산물류센터로 이전
1998년 5월 해외샵 100호점 설립
1999년 8월 모닝글로리 미주현지법인 설립
2004년 5월 본사의 안산 이전, 본사/공장/물류센터 통합
<회사소개>
모닝글로리(morning groly)는 아침의 영광이란 뜻이다. 국제화시대에 이를 세계속의 상표가 되자는 소망으로 발전해나가길 바란다. 또한 모닝글로리는 언제나 사랑받는 좋은 품질로서 고요한 아침의 나라인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 속에 심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