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닝글로리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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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차례

1. 기업선정동기와 회사소개
(1) 기업선정이유
(2) 회사소개

2. 환경분석 및 경쟁자분석
(1) 현재 국내외 문구 시장의 환경분석
(2) 경쟁자분석

3. SWOT

4. 4P

5. 개선방안

6. 나의생각

본문내용
1. 기업선정이유와 회사소개

(1) 기업선정이유
싸이월드의 미니미를 알고있는가? 가상세계인 싸이월드에서 사용자를 표현해주는 ‘작은 나 (mini me)’ 를 의미하는 미니미는 싸이월드 회원에게 제공되는 사이버 캐릭터이다. 모닝글로리가 싸이월드와 제휴를 맺고 미니미 캐릭터 200종을 스티커로 출시하는 기사를 읽고 캐릭터사업에서 여러 성과를 내고 있는 이 기업이 궁금하였다. 게다가 모닝글로리는 국내 문구 기업 가운데 가장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한 기업 중 하나라는 점도 기업선정의 이유가 되었다. 하지만 끊임없이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든 무한경쟁세계에서 모닝글로리가 오랫동안 생존하기 위한 좀더 나은 방안까지 살펴보기로 하자.

(2) 회사소개
<회사 연혁>
1981년 6월 모닝글로리 창립
1987년 9월 (주)모닝글로리 인천공장 설립
1991년 7월 안산물류센터 설립
1994년 6월 해외샵 1호점 오픈(LA플라자)
1998년 8월 인천공장 안산물류센터로 이전
1998년 5월 해외샵 100호점 설립
1999년 8월 모닝글로리 미주현지법인 설립
2004년 5월 본사의 안산 이전, 본사/공장/물류센터 통합

<회사소개>
모닝글로리(morning groly)는 아침의 영광이란 뜻이다. 국제화시대에 이를 세계속의 상표가 되자는 소망으로 발전해나가길 바란다. 또한 모닝글로리는 언제나 사랑받는 좋은 품질로서 고요한 아침의 나라인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 속에 심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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