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소비자 금융에 대한 현 인식과 바람직한 인식 구축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 개요
Ⅱ. 서 론
- 연구배경 및 조사목적
Ⅲ. 이론적 배경
- 연구의 필요성
- 연구모형
Ⅳ. 자료수집
Ⅴ. 자료분석
Ⅵ. 기술적 분석을 통한 시사점
Ⅶ. 결 론
- 본문내용
-
Ⅰ. 요 약
최근 대부업체에 대한 언론 및 대중들의 관심이 많아지는 가운데, 많은 대부업체가 폐업이 속출하고, 남아있는 대부업체 간의 경쟁이 치열해 짐으로 인해 광고비가 급증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 대부업체 사이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잠재고객들의 대부업체에 대한 인지도 및 태도를 알아보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우리의 목적은 첫째, 평소 잠재고객들의 브랜드 인지도에 가장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알아보고, 둘째, 잠재고객들이 실제로 대부업체를 이용할때에 대부업체의 어떤 요소를 가장 중요시 하는지를 파악하여, 셋째,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하여 앞으로 대부업체가 나아가야할 방향 및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 먼저 대부업체를 이용해 본 고개들을 심층면접을 통해 대부업체 선정 시 고려하는 요인들을 알아보았고, 이를 토대로 설문지를 작성하여 부산시 중심가(서면, 해운대, 연산동)를 중심으로 다양한 성별과 연령별로 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지를 분석하기 위하여 기술적 통계량,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 검증, 상관계수값 분석, T-검증, 분산분석등을 실시하였다.
이러한 방법들을 토대로 연구결과들을 분석해본 결과, 사람들에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와 TV광고는 연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지하철광고 및 기타 광고들은 크게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와 추천해주고 싶은 브랜드간의 상관관계는 아주 높게 나타났다. 또한 중요성의 속성 중 다양한 상환방법을 고객들은 가장 중요시 하였고, 나머지 요인들에서는 대체적으로 높지만 그리 눈에 띄지 않는 비슷한 성향을 나타내었다.
- 참고문헌
-
재경부 건의안(2005. 03)
KDI 한국개발연구원(http://www.kdi.re.kr)
프라임 경제(http://www.pdj.co.kr)
민주노동당 경제 민주화운동본부
한국방송공사(KOBACO)
한글SPSSWIN 10.0 통계분석 및 해설(삼영사)
마케팅조사원론(학현사)
법제처(http://www.moleg.go.kr)
국회도서관(http://www.nanet.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