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환경론] 에스오일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설명

1. 왜 S-OIL 이어야 하는 것인가?

2. S-OIL은 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려야 하 는가?

3. 국내시장에서 브랜드 호감도가 낮은 이유

4. 해외시장에서의 새로운 고객창출 전략

5. 향후 전망

6. 실제 주유소 이용과 광고 효과 <설문지 조사>
본문내용
1. 왜 에스오일 이어야 하는 것인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에서도 환경에 대한 책임으로 자료를 수집하던 중 정유회사와 환경과의 관계에 있어 가장 환경 친화적인 기업을 알아보자는 조원들의 합의하에 우리는 정유회사를 알아보던 중 우리조의 발표과제에 가장 적절한 기업을 찾아 분석해 보았다.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정유회사들 가운데 우리 팀은 단 하나의 정유회사인 S-OIL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S-Oil은 1970년대 두 차례에 걸친 석유파동의 위기 속에서 원유의 안정적 확보와 석유제품의 원활한 공급이 절실했던 당시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1976년 설립되었다.
세계 석유산업계에서 성공적인 합작의 모델로 잘 알려져 있는 사우디 아람코사의 합작관계는 국제 석유시장에서 S-Oil의 지명도와 신뢰도를 높여 해외영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였으며, 아람코사와의 협력강화를 통해 새로운 수익기반의 창출 및 도약을 위한 해외투자도 적극 모색하고 있다.
경질유제품 수요증가와 환경규제강화 등 시장여건변화에 적극 대응하여 모든 생산제품을 경질화, 저유황화 할 수 있는 대규모 B-C크래킹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S-Oil은 생산제품의 부가가치 증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여 왔으며, 그 결과 1991년4월 나프타 개질공정 및 BTX 생산시설을 상업 가동하게 되었다.
인간존중과 환경보존을 기업의 사명으로 인식하고 공장 건설단계에서부터 탈황시설, 첨단 폐수처리시설, 분진제거시설 등의 공해물질 제거시설을 완비하고 꾸준한 시설개선과 신공정 도입을 통해 환경친화적 제품생산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였다.
그러나 지금 현재 시장브랜드 조사에 의하며 업계 공동2위로 나타난다. 하지만 이들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은 우리를 주목시켰으며 또한 이 정유회사를 분석하면 할수록 더욱 흥미를 끌게 되었다. 기름의 품질에 차이를 못 느끼는 사람이 51%나 되지만 브랜드 차이로 그 기름의 품질을 인식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크게 두 가지의 문제점을 파악 하였으며 지금 현재 시점에서 국내 시장에 자본을 투자하기보다는 경쟁사 보다 해외시장에 경쟁우위가 높다고 판단하여 앞서 말한 두 가지 포커스를 해외시장 진입전략 모태로써 분석하여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택배산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기업물량 중심의 B2B와 B2C 시장에서 사가와큐빈과 일본통운을 상대로 자존심 대결을 위한 정면 승부를 걸고 있다. 이에 대한 대응전략으로 C2C 화물중심의 야마토운수는 B2B와 B2C 분야로의 진출을 위해 지난 2000년 5월,「야마토 로지스틱스 프로듀스(Yamato Logistics Produce)」라는 자회사를 설립한바 있다. 또한 일본 택배업체들은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례로 사가와큐빈은 1999년 9월부터 「es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기능직- 자동차조립 36.기술직-엘리베이터 37.기술연구직-주류회

  • [자동차산업] 글로벌 환경변화에 따른 한국자동차 산업의 발전전략
  • 글로벌 환경변화에 따른 한국자동차 산업의 발전전략- 선진자동차업체들의 경쟁전략 분석을 중심으로-목 차Ⅰ. 서 론1. 연구의 배경 및 연구의 목적2. 연구의 구성Ⅱ. 세계 자동차산업의 구조개편과 환경변화1. 구조개편 방향과 특징2. 지역별 구조개편과 산업 동향3. 세계 자동차산업의 환경 변화Ⅲ. 세계 선진 자동차 기업의 경쟁 전략1. 미․일 자동차산업의 협력체제 확대2. 일본 기업들의 세부적 경쟁 전략3. 미국 빅 3의 경쟁 전략Ⅳ. 한국자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해외업무44. 무역회사45. 웹 기획 부분46. 의류판매 분야47. 웹마스터48. 품질관리 분야49. 마케팅 부서-149-1. 마케팅 부서-249-2. 마케팅 부서-350. 웹프로그래머51. 교직 입사지원서52. 카피라이터지원-152-1. 카피라이터지원-253. 전산관련 프로그래머지원54. 방송사기자55. 일반사무직56. 차 판매57. 언론사58. 증권회사59. 유통/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야-1 60-1. 기계 / 중공업 분야-261. 제약회사62. 은행 / 증권회사 분야63. 대기업 사무직64. 영업 관리

  • [졸업] 패스트푸드 산업의 소비자 만족도 비교분석
  • 전략 46Ⅰ. 서 론오늘날처럼 급변하는 사회에서는 우리가 예상하지 못하는 많은 일들이 생긴다. 따라서 기업들은 환경 변화에 대한 기업 활동을 계획적으로 적응시키는 전략이 필요하다. 어떠한 기업은 기업의 큰 문제를 체계적이고 분석적인 경영전략으로 대처하여, 기업의 존속과 성장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기업들은 모든 경영전반에 전략을 세우고 활동하지만 그 중에서도 기업이 문제에 직면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