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작하는 이야기-
1. 삼성카메라
2. 선정동기
3. 태국 시장의 공략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전략
7. 시사점
본문내용
- 시작하는 이야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세계 카메라 시장이 그처럼 밋밋했다.
캐논, 니콘, 소니 등이 주도하는 카메라 업계의 아성은 다른 업체의 도전을 허용할 것 같지 않았다. 그러나 디지털카메라의 한국 대표선수 격인 삼성테크윈이 프리미엄 디지털카메라 ‘블루(VLUU) NV’ 시리즈의 대박을 발판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나섰다.
삼성테크윈은 ‘2007년 업계 3위, 2010년 세계 1위’라는 목표를 내걸었다.
1. 삼성카메라
1977년 항공기 엔진을 만드는 정밀공업 업체로 출발한 삼성테크윈은 1979년 처음 필름카메라 사업 에 뛰어들었다. 당시에는 제휴사인 일본 미놀타의 카메라를 조립해 파는 수준에 불과했다. 1988년 서 울 올림픽 특수를 발판으로 1995년 독일 카메라 업 체 ‘롤라이’를 인수했지만 1997년 외환위기를 맞으 면서 카메라사업은 곤두박질쳤다. 2000년 삼성 테크 윈은 하이테크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의지를 갖고 콤 팩트 디지털카메라와 카메라 폰 모듈 개발 등 광 디 지털 사업에 승부수를 던졌다. 그것은 ‘디카 열풍’이 란 시대 흐름과 그대로 맞아떨어졌다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 ※ 참고 자료 )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고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 ※ 참고 자료 )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표적 시장 (Target Market)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s 전략(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1. 한국시장 진출 과정 및 결과 (1) 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국내 시장 진출 결과 2. 한국에서의 주요 연혁 3.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4.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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