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 카메라 태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시작하는 이야기-
1. 삼성카메라
2. 선정동기
3. 태국 시장의 공략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전략
7. 시사점
본문내용
- 시작하는 이야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세계 카메라 시장이 그처럼 밋밋했다.
캐논, 니콘, 소니 등이 주도하는 카메라 업계의 아성은 다른 업체의 도전을 허용할 것 같지 않았다. 그러나 디지털카메라의 한국 대표선수 격인 삼성테크윈이 프리미엄 디지털카메라 ‘블루(VLUU) NV’ 시리즈의 대박을 발판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나섰다.
삼성테크윈은 ‘2007년 업계 3위, 2010년 세계 1위’라는 목표를 내걸었다.


1. 삼성카메라

1977년 항공기 엔진을 만드는 정밀공업 업체로 출발한 삼성테크윈은 1979년 처음 필름카메라 사업 에 뛰어들었다. 당시에는 제휴사인 일본 미놀타의 카메라를 조립해 파는 수준에 불과했다. 1988년 서 울 올림픽 특수를 발판으로 1995년 독일 카메라 업 체 ‘롤라이’를 인수했지만 1997년 외환위기를 맞으 면서 카메라사업은 곤두박질쳤다. 2000년 삼성 테크 윈은 하이테크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의지를 갖고 콤 팩트 디지털카메라와 카메라 폰 모듈 개발 등 광 디 지털 사업에 승부수를 던졌다. 그것은 ‘디카 열풍’이 란 시대 흐름과 그대로 맞아떨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진출 사례
  •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 ※ 참고 자료 )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고

  • [경상대학] 삼성전자 애니콜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시대가 도래 하

  • [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삼성 애니콜의 글로벌 전략⑦ 첨단 기술에 대한 연구 2 -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가.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나. 삼성 애니콜 유럽시장 내 현황다. 경쟁사 분석라. 환경 분석2 - 5. 삼성전자 애니콜의 SWOT분석가. 유럽시장 진출 초기나,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2 - 6 삼성전자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가. 제품나. 가격 다. 유통라. 촉진 3. 결 론 ( ※ 참고 자료 ) 1. 서 론국제 경제는 세계화되어 가고 있으며, 국경이 없는 세계경제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 목 차 - Ⅰ. 기업선정 동기Ⅱ. 경영이념1. 경영이념2. 핵심가치3. 비전Ⅲ. 외부환경분석1. 법률/정책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문화적 환경Ⅳ. 내부환경분석1. 애니콜의 마케팅 믹스 (4Ps)2. 애니콜의 성과 및 성공요인Ⅴ. 전략대안도출1. SWOT분석2. 애니콜의 주요 경쟁사 분석Ⅵ. 전략의 전개1. 원가절감2. 장학사업Ⅶ. 결론삼성 휴대폰 ‘애니콜’ 중국시장 성공진출전략 분석Ⅰ. 기업선정 동기1990년부터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중국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시장 세분화 (Market Segmentation)(2) 표적 시장 (Target Market)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4Ps 전략(1) 제품 전략 (Product) (2) 가격 전략 (Price) (3) 유통 전략 (place) (4) 촉진 전략 (Promotion) Ⅲ. 한국에서의 노키아 1. 한국시장 진출 과정 및 결과 (1) 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국내 시장 진출 결과 2. 한국에서의 주요 연혁 3.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4.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