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 관리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배경

2 . 기업소개

3. 마케팅 상황분석

4. 자사분석

5. 마케팅목표 및 STP전략

6. 마케팅믹스전략

7.마케팅전략의 실행 및 성과

8.결과

본문내용
1. 주제선정배경
최근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면 ‘된장녀’라는 따가운 시선에도 불구하고 스타벅스는 이, 삼십대 여성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커피전문점이다. 한때 tm타벅스 로고가 찍힌 티셔츠가 유행 할 정도였다. 스타벅스는 매스티지의 대표적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매스티지란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뜻하는 단어를 조합한 신조어다. 소득수준이 높아진 중산층들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감성적인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고급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말한다. 이러한 경향을 이, 삼십대에 잘 접목시킨 브랜드가 스타벅스인것 같다. 스타벅스의 로고가 찍힌 종이컵을 들고 다닐때면 마음한켠이 뿌듯해져옴을 내 나이 또래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느껴봤을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기꺼이 5000원이란 거금을 주고도 스타벅스 커피를 마신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의 커피는 맛과 향이 어느 커피 전문점의 맛보다 뛰어나다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어떤 마케팅이 우리들의 마음을 이토록 사로 잡았을까? 이 기회를 통해서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을 낱낱이 파 해쳐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와 국제마케팅,스타벅스경영위기관리,커피산업시장조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마케팅뿐만 아니라 시각, 청각, 촉각, 후각에 관심을 쏟고 있다. 매장의 갈색톤의 나무 장식과 인테리어 소품들은 은은함과 자연스러움을 제공하였다. 그리고 매장에 일단 발을 들이면 고객들이 풍부하고 깊은 커피향의 도취되도록 매장 내에서의 흡연은 금지되어 있고, 인공향이 나는 커피도 일절 판매하고 있지 않다. 또한 향이 강한 음식물도 판매하고 있지 않다. 매장 내에서 들리는 소리들도 세심하게 관리되고 있다. 스타벅스에서 들을 수 있는 클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스타벅스를 단순히 커피를 파는 곳이 아닌 문화의 공간으로 생각 할 수 있게 만들고 있다. 우리는 이처럼 참신한 방법으로 소비자를 사로잡는 스타벅스야말로 감성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라고 생각되어 주제로 선정하였다. 앞으로의 논의에서 우리는 왜 소비자들이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찾게 되었는지 알고 더 나아가 향후 커피산업의 동태까지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2스타벅스 조사 가. 스타벅스 의 역사 1. 스타벅스 커피의 시작스타벅스

  • [국제경영] 중국의 실버산업 시장 분석 및 진출 전략
  • 마케팅관리 REPORT실버산업을 중국으로< 목차 > Ⅰ. 실버산업의 개념1. 실버산업의 정의2. 실버산업의 등장배경3. 실버산업의 특징Ⅱ. 실버 매니지먼트1. 설문지 조사2. 실버 매니지먼트란?3. 走红의 사명 & 목표4. 走红의 컨텐츠① 건강관리 ② 문화센터 ③ 특이사항Ⅲ . 중국의 실버산업 시장 분석1. 중국의 실버시장 2. SWOT 분석3. 중국 실버산업 선정이유 Ⅳ. 마케팅 전략 1. STP전략2. 버즈 마케팅① 버즈 마케팅의 정의② 버즈 마케팅 사례

  • [경영]스타벅스 경영전략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 공을 거둠. 이 때

  • [마케팅]스타벅스의 성공요인과 앞으로 나갈방향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 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 공을 거둠. 이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