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마케팅] 그린마케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제 2 장 본 론
제 1 절 그린마케팅의 개념 및 등장 배경
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구조 및 필요성
제 3 절 서비스 산업에서 그린마케팅
제 3 장 결 론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제 1 장 서 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대표적인 그린마케팅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유한 킴벌리의 이 문구는 우리가 그린 마케팅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좋은 예이다. 그린마케팅은 고도 사업 산업화 시대의 도래,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에 따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공해로 인한 여러 가지 환경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환경보존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 활동으로서 소비자를 보다 넓은 차원에서 인식하여 ‘인간의 삶의 질 향상’을 중심으로 접근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기업은 그린마케팅 이념을 바탕으로 실천적이고 사회적인 마케팅 활동의 방향으로 경영패러다임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이에 서비스 산업에서도 점차적으로 그린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다. 이를 연구해보자.
- 참고문헌
-
Ⅰ. 국내문헌
1. 고순만 외, 환경친화형 리조트를 위한 그린마케팅 방안
2. 김영규, 그린 투어리즘의 마케팅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3. 박오성, 호텔 그린 마케팅, KSI 한국학술정보㈜
4. 여훈구, 그린마케팅, 안그라픽스, 1997
5. 윤영보 외, 관광업에서의 그린 마케팅에 관한 연구
6. 윤훈현, 그린마아케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