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서비스마케팅] 그린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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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제 2 장 본 론
제 1 절 그린마케팅의 개념 및 등장 배경
제 2 절 그린 마케팅의 구조 및 필요성
제 3 절 서비스 산업에서 그린마케팅
제 3 장 결 론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대표적인 그린마케팅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 유한 킴벌리의 이 문구는 우리가 그린 마케팅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좋은 예이다. 그린마케팅은 고도 사업 산업화 시대의 도래, 사회적 마케팅의 등장, 환경 중심주의의 대두에 따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공해로 인한 여러 가지 환경 문제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환경보존에 관련된 기업의 제반 마케팅 활동으로서 소비자를 보다 넓은 차원에서 인식하여 ‘인간의 삶의 질 향상’을 중심으로 접근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이러한 시점에서 기업은 그린마케팅 이념을 바탕으로 실천적이고 사회적인 마케팅 활동의 방향으로 경영패러다임을 모색해야 할 것이다. 이에 서비스 산업에서도 점차적으로 그린 마케팅에 관심을 가지고 이를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다. 이를 연구해보자.

참고문헌
Ⅰ. 국내문헌
1. 고순만 외, 환경친화형 리조트를 위한 그린마케팅 방안
2. 김영규, 그린 투어리즘의 마케팅 전략 방안에 관한 연구
3. 박오성, 호텔 그린 마케팅, KSI 한국학술정보㈜
4. 여훈구, 그린마케팅, 안그라픽스, 1997
5. 윤영보 외, 관광업에서의 그린 마케팅에 관한 연구
6. 윤훈현, 그린마아케팅이 나아가야 할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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