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월마트 한국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월마트 소개
월마트의 한국진출
월마트 코리아 연혁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
월마트 SWOT 분석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결정 (STP)
월마트 코리아 재무재표
본문내용
월마트 소개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는 1962년 창업주 샘 월튼(Sam-Walton)이 미국 아칸소(Arkansas) 주의 로저스(Rogers)에서 'Wal-Mart'라는 상호의 소매점을 시작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한국에서는 수년 전까지 화란계인 ’마크로‘란 이름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상표권 등록 재판에서 승리하여 그 후 월마트란 상표를 사용하고 있다. 회사의 정확한 명칭은 ‘월마트 스토어스’이다. 월마트는 풍부하게 갖춰진 질 좋은 상품, 가능한 최저가, 구매상품의 소비자 만족 보장, 친절하고 식견이 있는 서비스, 편리한 시간 및 무료 주차, 즐거운 쇼핑 경험 등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1960년대 말 15개 점포를 운영했던 월마트는 1972년에 뉴욕 증시에 상장했으며 2000년 상반기 매출액이 1630억 달러를 넘어서 미국 내에서 실질적으로 매출액면에서 GM보다 앞서 1위를 달성하였다.(기름 값의 상승으로 정유회사가 매출 1위를 달성하였으나 기름 값이 올해 대폭상승으로 인한 것이므로 실질적으로는 월마트가 1위다.)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 2002년도에는 2,445억불의 매출로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로 성장하였으며 2003년 2월에 포춘지 선정 "가장 존중받는 기업"으로 선정 되었다. 이후 2005년을 제외한 6년 동안 매출액 기준 최대의 기업으로 군림하고 있다.(작년 매출액: 약 3511억 달러 ) 현재 월마트는 전 세계적으로 6,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미국)와 실패사례(한국)분석과 월마트 한국시장 재진출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레포트
  • 월마트 해외 글로벌 전략 성공사례분석1) 월마트 미국시장 성공사례① 유통공룡에게 겨누어진 화살② 이미지 손상의 위기를 경영 혁신의 기회로③ 공룡의 발걸음이 불러일으킨 거대한 변화④ 거대한 움직임, 물결이 되다2) 월마트가 세계1위로 등극할수 있었던 요인① 초기 미국식 경영방식 고수로 고전② 현지화로 전략 수정하면서 열세 만회③ M&A와 2∙3선 도시 공략 강화2. 월마트 해외 글로벌 전략 실패사례분석1)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

  • 월마트 기업현황,SWOT분석/ 월마트 경영전략,마케팅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시사점연구
  • Walmart기업전략연구< 목차 >1. 월마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역사와 현황(3) 월마트 경영철학2. 월마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월마트의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서비스 품질경영전략(2) 빅데이터 활용전략(3) 경영혁신전략(4) 물류 성공전략(5) 서비스전략(6) 불황기 극복전략4. 월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1) 한국시장 진출배경(2) 한국진출 실패요인 분

  • [경영학] 다국적기업의 실패사례-월마트 한국시장 실패 사례중심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한국시장에서의 실패 *목차 Ⅰ.월마트의 창업과 성장1.월마트의 창업과 미국시장 내에서의 성공2.월마트의 경영전략Ⅱ월마트의 세계진출1.성공사례2.실패사례Ⅲ.월마트의 한국진출1.진출배경2.한국 내 경쟁자들과 그들의 전략3.월마트의 전략과 결과 *Ⅳ. 한국시장 경영실패와 그 원인1.배경2.원인분석3.월마트의 전략과 그 결과Ⅴ.월마트의 현재와 미래 목차 *Ⅱ. 월마트의 세계진출*1.월마트의 매장분포 월마

  • [국제경영] 월마트 성공, 실패 사례 분석
  • 월마트“우리는 싸게 팝니다.”,“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목차】Ⅰ. 월마트 기업 소개1. 회사개요2. 월마트의 경영철학 및 경영전략Ⅱ. 월마트의 세계화 및 현지화 전략1. 월마트의 세계진출2. 월마트의 세계화 전략3. 월마트의 현지화 전략Ⅲ. 월마트 성공사례1. 월마트의 성공사례 2. 월마트의 영향력Ⅳ. 월마트 실패사례1.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2. 실패 분석Ⅴ. 느낀점Ⅰ. 월마트 기업 소개1. 회사개요 월마트 스토어 주식회사(Wal-M

  • [국제물류] 다국적기업 WALMART(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 사례
  • 다국적기업의 실패 사례-한국시장에서의 실패 목차 Ⅰ.월마트의 창업과 성장1.월마트의 창업과 미국시장 내에서의 성공2.월마트의 경영전략Ⅱ월마트의 세계진출1.성공사례2.실패사례Ⅲ.월마트의 한국진출1.진출배경2.한국 내 경쟁자들과 그들의 전략3.월마트의 전략과 결과 Ⅳ. 한국시장 경영실패와 그 원인1.배경2.원인분석3.월마트의 전략과 그 결과Ⅴ.월마트의 현재와 미래 목차 PowerPoint Template1.월마트의 매장분포 월마트는 전세계 1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