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패사례] 월마트 한국 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월마트 소개
월마트의 한국진출
월마트 코리아 연혁
월마트의 한국 진출 실패
월마트 SWOT 분석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결정 (STP)
월마트 코리아 재무재표
- 본문내용
-
월마트 소개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인 월마트(Wal-Mart)는 1962년 창업주 샘 월튼(Sam-Walton)이 미국 아칸소(Arkansas) 주의 로저스(Rogers)에서 'Wal-Mart'라는 상호의 소매점을 시작하면서 그 역사가 시작되었다. 한국에서는 수년 전까지 화란계인 ’마크로‘란 이름을 사용하고 있었으나 상표권 등록 재판에서 승리하여 그 후 월마트란 상표를 사용하고 있다. 회사의 정확한 명칭은 ‘월마트 스토어스’이다. 월마트는 풍부하게 갖춰진 질 좋은 상품, 가능한 최저가, 구매상품의 소비자 만족 보장, 친절하고 식견이 있는 서비스, 편리한 시간 및 무료 주차, 즐거운 쇼핑 경험 등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
1960년대 말 15개 점포를 운영했던 월마트는 1972년에 뉴욕 증시에 상장했으며 2000년 상반기 매출액이 1630억 달러를 넘어서 미국 내에서 실질적으로 매출액면에서 GM보다 앞서 1위를 달성하였다.(기름 값의 상승으로 정유회사가 매출 1위를 달성하였으나 기름 값이 올해 대폭상승으로 인한 것이므로 실질적으로는 월마트가 1위다.)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 2002년도에는 2,445억불의 매출로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의 유통업체로 성장하였으며 2003년 2월에 포춘지 선정 "가장 존중받는 기업"으로 선정 되었다. 이후 2005년을 제외한 6년 동안 매출액 기준 최대의 기업으로 군림하고 있다.(작년 매출액: 약 3511억 달러 ) 현재 월마트는 전 세계적으로 6,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