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모닝글로리 유럽 진출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모닝글로리’의 선정동기와 ‘모닝글로리’의 현재 상황
1. 모닝글로리 선정동기
2. 모닝글로리 기업소개
(1) 기업명 : 모닝글로리 주식회사 / 영어명:Morning Glory
(2) 기업의 비젼
(3) 특징
(4) 국내활동상황
(5) 해외진출상황
(6) 사업계획방향
3. 모닝글로리 제품소개
(1) 모닝글로리의 제품군
4. 모닝글로리 사업 분야
(1) 캐릭터 사업
(2) 특판사업
5. 국내외 문구시장 현황
(1) 개관
(2) 국내시장 문구시장환경의 특색
(3) 시장조사를 통한 소비자 선호도 사례
<2> 본론: ‘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과 분석
1. 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
2. Global Customers
⑴ 문구류의 공통적인 소비성향
⑵ 계층별로 나타나는 차이점
⑶ 각 지역별로 나타나는 차이점
(4) 시장세분화
3. 모닝글로리의 유럽 진출사례분석
(1) 시장특성
(2) 외국인 투자와 조세제도
(3) 정치경제적 파급력
(4) 프랑스인의 기질
(5) 프랑스인의 미적 감각
(6) 시장규모
(7) 소비자 분석
(8)소비형태
(9) 경쟁업체
(10) 목 표
(11) 포지셔닝
(12) 마케팅 믹스
4. 모닝글로리의 SWOT분석
⑴ 강점(Strength)
⑵ 약점
⑶ 기회
⑷ 위협

<3> 결론: ‘모닝글로리’의 대처방안과 미래
1. 대처방안과 나아갈 길 모색
본문내용
<1> 서론: ‘모닝글로리’의 선정동기와 ‘모닝글로리’의 현재 상황

1. 모닝글로리 선정동기
- 어학연수로 해외에 체류하고 있을 때 노트와 볼펜 등 문구류가 부족하여 현지에서 구매하여 사용한 적이 있었다. 현지에서 구매한 문구류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디자인과 품질, 내구력이 한국에서 사용하던 문구류에 비해 떨어졌으며 이에 우리나라의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문구류를 해외에서 판매하게 된다면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에 우리나라 문구산업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는 모닝글로리가 현재에도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루어내고 있지만 보다 큰 가능성을 지닌 유럽시장에 진출하고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게 되었다.

2. 모닝글로리 기업소개
(1) 기업명 : 모닝글로리 주식회사 / 영어명:Morning Glory
아침의 영광이란 뜻으로, 아침의 나라인 한국을 의미하며, 창립시부터 세계화 를 염두에 두고 브랜드 네임을 설정

(2) 기업의 비젼
' 창조적인 디자인으로 대한민국의 이미지를 세계 속에 심어 나가겠습니다.'
모닝글로리의 디자인경영은 세계인들의 마음속에 한국의 정서와 우수성이 깊이 자리 잡게 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으며, 세계를 향해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시하고
나아가 한국 상품의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한민국 디자인 발전의 축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기엽의 비젼으로 제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다른분꺼와 많이 비슷.....ㅠㅠ
  • mayom***
    (2007.11.27 23:40:12)
회원 추천자료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국제화의 관점에서도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뽀로로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러운 광고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4) 정부 지원 - 정부의 제도적인 뒷받침뽀로로 캐릭터 상품의 발전에 있어서 장애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짝퉁 시장의 위협이다. 특히 중국의 짝퉁 상품 제작으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부 차원에서 철저한 라이센싱 관리 제도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열악한 국내 애니

  • [경영학] 모닝글로리 성공 경영 분석
  • 경영학 모닝글로리 성공 경영 분석 목 차 Ⅰ. 서론1. 기업소개2. 제품소개3. 사업분야4. 국내문구시장 현황Ⅱ. 본론1. 모닝글로리의 경영성과 및 수출실적2.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사와 비교분석(1) 모나미(2) 바른손3. 모닝글로리의 해외시장 진출현황4. GLOBAL CUSTOMER - 시장 세분화5. 모닝글로리의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 프랑스 시장 분석- 프랑스 시장에서의 경쟁사 분석- 프랑스 시장의 4PQNSTJR6. 모닝글로리의 SWOT 분석Ⅲ. 결론1. 대처방안과

  • [국제경영전략] 모닝글로리 해외진출 성공 사례
  • 모닝글로리의 기업이념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의 가슴에 인지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현재 종합문구회사인 모닝글로리는 100여명의 디자이너가 창출해내는 디자인 파워와 마케팅 능력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 및 품질 차별화로 한국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어 세계인이 함께하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고 있다. 특히 1994년 6월 미국 LA 플라자 1호점을 필두로 해외 모닝글로리

  • [경영전략] 문구산업의 경쟁력 분석
  • 진출에 있어서 장기적인 관점 하에 제품 이익률의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는 토대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한 고급 기술 제휴선의 모색 등이 요구되며 신제품 연구개발비의 높은 투자가 필요할 것이다.6. 정부의 지원.우선, 문구 산업에 대한 대기업 업종 진출 규제 법안의 철폐가 필요하다. 그 이유는 영세 문구 산업을 보호하기 위하여 세워진 이 법안이 국제적으로 대규모 판촉과 막대한 디자인 개발비를 투자하며 다국적 마케팅을 펼쳐 나가는 일본의 마

  • [국제마케팅 기업탐방] 기아자동차 스페인 진출
  • 하며 우린 많은 것을 배웠다고 느꼈다. 처음에 모닝 글로리에 막무가내로 전화를 하던 무모함과 일본의 5대 상사중 하나인 마루베니를 다녀왔던 뿌듯함. 마지막으로 스페인에 계신 선배님에게 전화로 인터뷰를 30분이나 해서 미안하긴 했지만 그로 인해 정말 교과서 이상의 것을 배운 경험들. 모두 하나하나가 실무자들의 입에서 나온 전략방안이어서 그런지 우리들 역시 이해가 빨랐고 이런 기회를 주신 교수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