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이유와 분석방향
2. 환경분석
3. 대우 자동차의 인도진출
4. 현대 자동차의 인도진출
5.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현대 자동차의 문제점(미국시장 내)
6. 현대 자동차의 향후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1. 선정이유와 분석방향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수입차의 비중이 크게 늘고 있다. 고가의 프리미엄 대형차 시장은 이미 수입차가 주도하고 있으며, 최근 국산차와 가격이 맞먹는 중저가의 소형 수입차들도 속속 선보이면서 중소형 자동차 시장도 넘보고 있다. 또한 FTA 체결 이후 관세 폐지와 특소세 인하에 따른 가격할인 효과가 국산차보다는 수입차에서 더 크게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가격할인 효과가 큰 대형 승용차급은 고마진을 실현할 수 있는 부문인데, 아직까지는 수입차의 품질 및 브랜드 파워가 국산차보다 월등하여 국내 자동차업계로서는 대형 승용차부문의 경쟁 심화에 대비한 라인업 강화와 고급화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이와 같은 국내․외 시장 추세의 변화에 따라서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도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전략이 필요하다. 하지만 국내 자동차 업계는 현재 노사관계 불안정으로 엄청난 파업손실을 입고 있다. 따라서 국내 자동차 업계는 이러한 노사갈등에서 벗어나고 또한 환율충격에서 자유롭기 위해서 현지화전략을 통해 글로벌 자동차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 자동차 기업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기업은 바로 현대 자동차이다. 현대 자동차는 미국 시장 뿐 아니라 최근에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인도 시장까지 그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따라서 현대 자동차를 중심으로 해서 이번 국제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인도시장에 가장 먼저 진출한 자동차 기업은 대우 자동차이고 그 후발대로 현대 자동차가 인도시장으로 진출하였다. 하지만 대우 자동차는 여러 가지 면에서 성공을 하지 못하였고 현대 자동차는 인도 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인도는 무한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국가로 평가되고 있다. 따라서 현재 국내 자동차 시장과 인도시장에 대해서 환경을 분석해보고 인도시장에서의 대우 자동차와 현대 자동차의 각각의 실패 및 성공 요인을 평가해보겠다. 이와 더불어 현재 깊숙이 진출해있는 미국 시장 내에서의 현대 자동차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이와 같은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서 전 세계의 자동차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는 인도시장에서의 현대 자동차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구상해보기로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마케팅 전략론 - 목 차 -Ⅰ. 서론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해외 시장 연혁(2006-)4. 해외시장(1) 성장성(2) 경쟁요소(3) 정부규제(4) 현대자동차 해외영업현황Ⅲ.본론 현대자동차 전략과 마케팅 (미국시장을 중심으로)1. SWOT 분석2. STP3. ‘4P4. 성공요인과 실패요인5. 경쟁사 분석6.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Ⅲ. 성과분석Ⅳ. 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제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제안CONTENTS서론 1. 현대자동차 2. 경영이념 3. 해외 시장 연혁 4. 해외시장본론 1. SWOT 분석 2. STP 3. ‘4P 4.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5. 경쟁사 분석 6. 마케팅 사례연구(글로벌 사례연구)결론(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 향후 전략 (2)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 제안서론기업소개해외시장 진출 연혁2월인도 제2공장 준공식 3월美 카북 선정 혼다, 도요타 제치고 최우수 차종 최다추천, 4월글로벌 사회공헌 환경 프로젝트

  • 국제마케팅의 전략적 체계,국제 마케팅의 믹스전략,현대자동차 수출사례,섹스어필 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국제마케팅의 전략적 체계 목차 1. 국제 마케팅 전략1-1 국제 마케팅 전략 정의와 의의1-2 국제 마케팅 전략 수립 체계1-3 국제 마케팅 표준화, 차별화2. 국제 마케팅의 믹스전략 (현대자동차 수출사례)2-1 국제 마케팅의 믹스개념2-2 국제 마케팅의 하부믹스3. 다시보기 섹스어필 마케팅 (Sex Appeal marketing)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rategy)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한 통합된 활동과거활동패턴미래 지침 1. 국제 마케팅 전략 1-1 국제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목 차Ⅰ.서론Ⅱ.현대자동차1.기업 소개2. ‘CEOⅢ.글로벌 마케팅 1.북미2. 유럽3.아 시 아Ⅳ.향후 전망Ⅰ. 서론도요타ㆍ혼다ㆍ닛산ㆍ현대 뉴 빅4뜬다GM.포드.다임러 빅3 추락세계車업계 판도변화몇 년 전만해도 조잡한 싸구려 자동차로 조롱받던 현대자동차가 품질을 중시하는 변화를 통해 미국시장에서의 높은 평가를 받고 세계 각국에서의 판매량도 크게 늘고 있다고 파이낸셜 타임스(FT)가 2005년 4월 13일

  • [경영전략] 다국적기업 GM의 중국 진출 전략
  • 마케팅과 경영 전반을 관리또한 GM은 농촌지역 시장에 대한 진입을 목적으로 五菱汽車 등 현지자동차 메이커와의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상하이자동차 산하의 五菱자동차에 3,000만 달러를 출자하여 상용차 생산에 합의. 향후 10년간 총 20억 위안을 투입, 농촌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미니밴(연산능력 30만대)을 생산할 계획이다. GM은 일본 내 전략적 제휴 자동차기업을 통해 상용차 부문에도 진출하고 있음. 일본의 이스즈(GM 지분 49%)를 통해 江蘇省과 重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