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놀부의 미국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SWOT 분석

4.STP 전략

5.마케팅 믹스 전략

6.향후방향
본문내용
1.기업소개

● 놀부 소개



㈜놀부는 1987년 5월10일 신림동 뒷골목의 5평 점포 '놀부보쌈'이 모태가 되었습니다. 창업 후 놀부는 한국 전통의 맛과 고객 서비스에 대해 꾸준히 연구를 거듭하여, 89년부터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창업 20주년이 되는 2007년 현재, 놀부명가, 놀부보쌈, 놀부부대찌개, 놀부집 항아리갈비, 시골상차림 놀부집,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놀부순대국밥점 등의 아이템으로 전국에 약 640여개의 가맹점을 경영하고 있습니다.
(주)놀부는 흔히 생계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마케팅]금융시장의변화로 인한 마케팅전략변화에 관한 연구
  • 주주로 부상했으며 일부는 경영에 직접 참여하고 있어 건전성, 수익성 위주 등 선진 금융관행의 조기 흡수로 금융선진화가 진행될 것이다.2. 전통적 은행업의 퇴조 조짐국제금융 추세인 직접금융 확대가 국내에 파급되고 은행내에서도 신탁상품 판매가 호조를 보이면서 증권투신업이 핵심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90년대 초반 미국의 유수 상업은행이었던 뱅커트러스트(BTC)의 전회장인 샌포드(C. S. Sanford)는 “2020년경에 전통적 의미의 상업은행은 사라

  • [국제경영](주)놀부NBG 중국진출 실패요인 및 전략
  • 놀부 진출 당시 중국 외식시장 및 요식업의 상당한 성장세거대한 중국 소비시장의 규모와 중국 시장의 막대한 잠재력해외 시장 기회의 적극적 활용 및 수익성 제고국제 기업으로서의 위상 확립국내경쟁상의 해외 진출에 대응해외에서의 자본 조달2. 중국 시장으로의 진출중국 진출 상황- 2002년 10월 청도의 위해시에 ‘놀부명가’ 개업: 위해시 = 한국과 비교적 가까운 거리 & 다수의 한국 기업 진출많은 한국인이 거주하는 관광 지역- 직접투자

  • [마케팅전략] `피자헛`마케팅전략
  • 놀부보쌈, 한우리 외식산업 등 보쌈, 냉면, 각종 탕 종류 등의 전통음식들이 패스트푸드화하거나 체인점 형태로 운영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외식업종의 전문화, 대형화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국내 외식산업은 92년 이후 시장개방이 가시화되면서 강력한 자본력과 마케팅능력을 갖춘 유명 해외브랜드들이 패스트푸드 시장에 대거 진출하고 있어 동일 상권 내에서 동일업종, 유사업종과의 다각화된 시장경쟁 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2) Five-Force 분석피자

  • 놀부보쌈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놀부보쌈 SWOT,4P분석및 놀부보쌈 향후방향 제안
  • 진출과정 및 사업성과 4) 성공요인➀ 친근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➁ 현지화 된 아이템 구성(2) 일본 (3) 미국1) 진출 배경2) 실패요인 3. 놀부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1) 성공 사례1) 놀부 부대찌개2) 놀부 보쌈(2) 실패 사례4. 원할머니보쌈과 비교하여 차별화된 성공전략(1) 원 할머니 브랜드 소개 (2) 놀부보쌈/원할머니 비교 5. 마케팅 전략(1) 마케팅전략 놀부의 ‘브랜드네이밍(2) 놀부보쌈 4p분석1) Product 2) Price 남김없이 퍼 주어라3) Promotion 기

  • 한식세계화 정의분석및 전략방향분석과 기업들의 한식세계화 성공및 실패사례분석및 한식 세계화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안 레포트
  • 미국이나 일본 등 선진국보다는 새로운 시장개척이 가능한 중국으로 많이 진출하게 되었다. 해외 진출한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업종은 한식업을 비롯하여 패스트푸드, 피자, 치킨, 김밥 등이 주를 이루었으며, 1990년대 초반에는 서라벌, 놀부, 투다리 등 한식업체와 롯데리아 등 패스트 푸드 업체가 주로 해외로 진출했고, 1990년대 중반 이후에는 종로김밥, 파파이스, 피자맥 등 김밥, 치킨, 피자업종이 진출하였다. 90년대 후반에는 수복성(북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