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지오다노 현지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때는 먼저 현지 시장에 대해 면밀한 조사가 실행된 후, 구체적 침투 전략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글로벌 전략 중심의 경영을 하는 기업이라도, 본국과 상이한 환경의 시장에 실제로 진출할 때는 현지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믹스가 필요하다. 즉, 현지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과 그에 대한 공략 방법을 알아야만 해외 진출시 실패를 경험하지 않게 된다. 그런 점에서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오다노의 한국 진출은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지오다노는 단순한 라이센스 계약을 넘어 합작투자를 통한 적극적 진출과 한국 시장에 맞는 효율적인 마케팅 믹스를 활용함으로써 현지화 마케팅의 모범적 사례가 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현지화 마케팅이란 어떤 것이며, 지오다노는 어떻게 현지화 마케팅을 실행하였는지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2. 지오다노 인터내셔널과 지오다노 코리아 소개
1). 지오다노 인터내셔널
2). 지오다노 코리아
3. 현지화에 실패한 기업과 지오다노 코리아의 성공 전략 분석
1). 보성 인터내셔널의 국내 의류시장 진출 실패
2). 지오다노 코리아의 현지화 성공 전략 분석
4. 지오다노의 현지화 전략이 주는 시사점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1. 기업이 해외에 진출할 때는 먼저 현지 시장에 대해 면밀한 조사가 실행된 후, 구체적 침투 전략이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글로벌 전략 중심의 경영을 하는 기업이라도, 본국과 상이한 환경의 시장에 실제로 진출할 때는 현지 상황에 적합한 마케팅 믹스가 필요하다. 즉, 현지의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과 그에 대한 공략 방법을 알아야만 해외 진출시 실패를 경험하지 않게 된다. 그런 점에서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는 지오다노의 한국 진출은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지오다노는 단순한 라이센스 계약을 넘어 합작투자를 통한 적극적 진출과 한국 시장에 맞는 효율적인 마케팅 믹스를 활용함으로써 현지화 마케팅의 모범적 사례가 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현지화 마케팅이란 어떤 것이며, 지오다노는 어떻게 현지화 마케팅을 실행하였는지에 대해 살펴보려고 한다.
2. 지오다노 인터내셔널과 지오다노 코리아 소개
1). 지오다노 인터내셔널
지오다노는 홍콩에 본사를 둔 의류관련 월드브랜드 회사이다. 현재 홍콩, 싱가폴, 대만, 중국은 본사에서 직접 투자관리하고, 한국, 호주, 듀바이는 합작사를 설립 전개하고 있다. 또 필리핀은 라이센스 비즈니스로 전개하고 있다.
지오다노는 1970년 창업주인 레이 지미(Lai Chee Ying Jimmy)가 생산공장 코미텍스를 설립하면서 시작되었다. 그후 10년동안 생산공장을 가동하던 지미는 ‘80년 비즈니스의 혁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지오다노를 런칭시켰다. 지오다노란 이름은 레이 지미씨가 우연히 미국 출장길에 피자가게를 들렀는데, 그 피자가게 이름이 지오다노였다. 냅킨에 새겨진 지오다노 이름을 눈여겨 봐두었던 레이 지미씨는 홍콩에 돌아와 이를 브랜드로 사용키로 하고 홍콩지오다노를 설립했다.
- 참고문헌
-
www.fasionbiz.co.kr 섬유저널(주)
www.apparelnews.co.kr 어패럴 뉴스
www.giordano.co.kr 지오다노 홈페이지
이코노미스트 (2002-01)
www.adic.co.kr 광고정보센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