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모나미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모나미 개요

2. (주)모나미의 사례 선정 이유

3.‘왕자파스’의 터키시장 진출 성공

4. 환경 분석 (SWOT Analysis)

5. 마케팅 보완점 제시
본문내용
153볼펜. 모나미의 저력과 가능성은 이 153볼펜 한 자루로 설명 될 수 있다.
1963년 첫 생산 된 153볼펜은 전후 대한민국의 필기구를 펜촉에 잉크를 묻혀서 쓰는 방식에서, 볼펜으로 전환시킨 획기적인 제품이었다. 제품의 판매 그 이상의 ‘Cultural Revolution’이었던 것이다.
지금까지 전세계 33억 자루 이상이 팔린 이 볼펜을 이으면 지구를 열두 바퀴 돌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 그 상징성만 가지고도 대한민국 근대사에 한 획을 긋는 엄청난 제품임에 틀림없다.
현재 기존의 제조업뿐만 아니라, 유통업 분야로 다각화하며 제2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는 모나미의 해외진출 사례를 통해, 우수한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과 동시에, 나름대로의 보완점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1. (주)모나미 개요
1960년 창업주 송삼석 회장이 설립한 회화구류를 주로 생산했던 ‘광신 화학 공업사’가 현재 모나미의 전신이다. 1963년 국내최초의 볼펜인 153볼펜을 개발하여 판매에 들어갔고, 이를 바탕으로 1968년에 ‘모나미 화학 공업 주식회사’가 설립된다. 이후 사인펜, 매직펜, 크레파스 등을 생산하며 국내 시장 점유를 확대해 나가게 된다.
참고문헌
모나미 홈페이지 - http://www.monami.co.kr/Korea/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40년 도전, 세계 최고의 문구를 만들어라!」 (2005.07.08) - http://www.kbs.co.kr/
매일경제 「[창간41특별기획] 모나미, 터키 크레파스 시장 60% 점유」 (2007.03.22) - http://www.mk.co.kr/
서울경제 「[2007년을 빛낼 CEO] 송하경 모나미 사장」 (2006.12.31) - http://economy.hankooki.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봤어요
  • xenon***
    (2008.05.19 05:45:22)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전략] 모나미 153 장수브랜드비결(성공요인)
  • 진출하였으며 이 기술력을 토대로 2000년 E-Business 사업을 시작하였다. 이와 동시에 글로벌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태국과 미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였고, 국내 관계회사와 해외에 이르기까지 ON-LINE으로 네트워크 망을 연결해 Real Time으로 데이터를 공유 할 수 있도록 ERP시스템과 GroupWare를 구축하였다. 이로써 문구에서 E-Business까지 제조와 유통 시스템을 기반으로 연구와 개발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 회사 개요회사명(주)모나미자본금13,533 백만원설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주변 박사과 석사과정 학생들이 GIS에 대해, 숙제에 대해, 프로젝트에 대해 물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그 후 2년의 짧은 시간 동안, 참으로 많은 일들이 지나갔습니다. 뉴올리언즈 2차 프로젝트에 GIS 전담 연구원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300년된 문화재 천정벽화에 심한 균열이 생겨 전문가들이 참여해서 이를 분석하고 보수하려는 프로젝트는 정말 재미삼아 미국 친구랑 시작했다가 국제 컨퍼런스에 논문을 발표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데이나 탐린 교수의

  • [국제마케팅] 모닝글로리 유럽 진출방안
  • 국제마케팅 과제 서론: ‘모닝글로리’의 선정동기와 ‘모닝글로리’의 현재 상황1. 모닝글로리 선정동기- 어학연수로 해외에 체류하고 있을 때 노트와 볼펜 등 문구류가 부족하여 현지에서 구매하여 사용한 적이 있었다. 현지에서 구매한 문구류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디자인과 품질, 내구력이 한국에서 사용하던 문구류에 비해 떨어졌으며 이에 우리나라의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문구류를 해외에서 판매하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해외업무)64.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전산분야 / IT업계)65.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대우건설)6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현대무역)67.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웹 기획부분)6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통역 / 해외업무)69.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포항제철)70.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웹마스터)7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삼성건설 / 건설 기사직) 72.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품질관리 분야)73.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례(한화마케팅 부서)74. 자기소

  • 신제품 기획 - 친환경 팬(pen) 신제품 기획서
  • 국제기준의 생산안전성을 확립어린이 안전사고에 대비한 원료배합과 디자인 설계, 미국 무독성 인증인 AP마크 획득21S-풍부한 자본력, 꾸준한 R&D개발, 브랜드인지도W-경쟁자의 강력한 유통망, 고정된 브랜드이미지O-골드맘,키즈의 확산동향, 사교육증가로 문구류 소비 증가가능성, 정부의 중견기업 지원 증가, 친환경제품선호 성향증가, FTA로 인한 원자재 감소T-스마트기기 사용증가, 해외 문구기업의 국내시장진출, 문구산업감소 23252627282930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