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모나미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모나미 개요
2. (주)모나미의 사례 선정 이유
3.‘왕자파스’의 터키시장 진출 성공
4. 환경 분석 (SWOT Analysis)
5. 마케팅 보완점 제시
- 본문내용
-
153볼펜. 모나미의 저력과 가능성은 이 153볼펜 한 자루로 설명 될 수 있다.
1963년 첫 생산 된 153볼펜은 전후 대한민국의 필기구를 펜촉에 잉크를 묻혀서 쓰는 방식에서, 볼펜으로 전환시킨 획기적인 제품이었다. 제품의 판매 그 이상의 ‘Cultural Revolution’이었던 것이다.
지금까지 전세계 33억 자루 이상이 팔린 이 볼펜을 이으면 지구를 열두 바퀴 돌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 그 상징성만 가지고도 대한민국 근대사에 한 획을 긋는 엄청난 제품임에 틀림없다.
현재 기존의 제조업뿐만 아니라, 유통업 분야로 다각화하며 제2의 도약을 시도하고 있는 모나미의 해외진출 사례를 통해, 우수한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과 동시에, 나름대로의 보완점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1. (주)모나미 개요
1960년 창업주 송삼석 회장이 설립한 회화구류를 주로 생산했던 ‘광신 화학 공업사’가 현재 모나미의 전신이다. 1963년 국내최초의 볼펜인 153볼펜을 개발하여 판매에 들어갔고, 이를 바탕으로 1968년에 ‘모나미 화학 공업 주식회사’가 설립된다. 이후 사인펜, 매직펜, 크레파스 등을 생산하며 국내 시장 점유를 확대해 나가게 된다.
- 참고문헌
-
모나미 홈페이지 - http://www.monami.co.kr/Korea/
KBS 1TV 신화창조의 비밀 「40년 도전, 세계 최고의 문구를 만들어라!」 (2005.07.08) - http://www.kbs.co.kr/
매일경제 「[창간41특별기획] 모나미, 터키 크레파스 시장 60% 점유」 (2007.03.22) - http://www.mk.co.kr/
서울경제 「[2007년을 빛낼 CEO] 송하경 모나미 사장」 (2006.12.31) - http://economy.hankooki.com/
자료평가
- 잘 봤어요
- xenon***
(2008.05.19 05:45: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