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드라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KBS 드라마의 외부환경 분석
2. KBS 드라마의 내부환경 분석
3. 환경분석과 내부자원역량 총괄
4. 새로운 마케팅 전략
<결론>
본문내용
3. 환경분석과 내부자원역량 총괄

1) 장점

전 세계적으로 문화적 거래시장의 활발한 교역에 더불어 그동안 불어닥친 한류 열풍은 한국 드라마 시장을 높은 열기에 휩싸이게 했다. 여기에서 한국의 드라마의 수출의 증가는 한국의 스타를 비롯한 한국의 문화 전파에 있어서 거대한 힘을 가진 원동력이다. 이것은 2001년을 기점으로 우리나라를 방송영상물 수입국에서 수출국으로 전환시켰다. 해마다 2배에 가까운 드라마 수출의 증가가 이루어지고 있고 관련 부가가치를 2차적으로 창출하는 타 산업에도 영향이 확대되는 중이다.
KBS 드라마는 최고의 수익을 올린 겨울연가를 비롯해, 가을동화, 풀하우스, 미안한다 사랑한다등의 멜로드라마와 왕건, 해신, 대조영, 황진이 등의 사극으로 일본,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과, 미국과 유럽에도 진출하고 있다. 아시아에서는 ‘한국’하면, 드라마 이야기부터 시작해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할 만큼 KBS 드라마의 국제적 위치는 적어도 아시아 내에서는 어느 정도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매체와영상문화] 간접광고의 효과
  • □ 영화와 광고/PPL 산업과 광고효과(1996) 제일기획 사보, 서상원□ 마케팅 관점에서 본 영화 PPL의 현주소 / PPL을 통한 브랜드 홍보전략 PPL COMPANY 대표, 김동수□ 소비자 무의식 속에 상품 이미지를 심어라 굿윌커뮤니케이션즈 대표, 박용집  5-2 사이트□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http://www.m-republic.org (마케팅 공화국)□ http://www.metappl.com (이종민의 MetaPPL)□ http://www.brandreport.com (브랜드리포트)□ http://www.dt.co.kr (디지털 타임즈)

  • [광고의이해] PPL광고 사례의 연구(성공과 실패)
  • KBS 주말드라마 ‘엄마가 뿔났다’에 제작 후원을 하면서 22억 8,000만원에 달하는 광고 효과를 얻었다. 드라마 속 곳곳 장소에서 동화자연마루의 강화마루와 벽장재 제품이 선보여질 뿐 아니라 드라마가 끝날 때 엔딩 자막에서 브랜드 이름이 소개되면서 동화자연마루 제품에 대한 소비자 문의전화가 급증했다. 특히 극 중 막내딸인 이유리는 마루 브랜드의 마케팅팀 직원 역할을, 시아버지 김용건은 마루 브랜드의 대표 역할을 맡으면서 동화자연마루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 고객밀착마케팅의 선두주자, 아웃백최근 방영되고 있는 방송 3사의 드라마의 배경으로 레스토랑이 등장하는 드라마가 많아졌다. SBS의 주말드라마 ‘온리유’, KBS의 월화드라마 ‘러브홀릭’, MBC의 ‘사랑의 찬가’, 4회만에 30.5%의 시청률을 기록한 ‘내 이름은 김삼순’ 등이 레스토랑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처럼 레스토랑은 과거 한식 중심의 우리나라 문화에 새로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요즘 주목을 받는 패밀리 레스토랑 중의

  •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 실패사례 분석
  • 마케팅 효과를 본 영화라도 적절한 수위를 넘게 되면 오히려 실패를 맛보게 되는 좋은 예실패 요인미스 캐스팅정지훈이 연예가에서 생존할 수 있는 특성은 가슴 팍을 드러낸 남성미와 출중한 댄스 실력,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영화에서 일순의 캐릭터는 항문에 늘 바지가 끼어 엉거주춤한 자세, 종이 마스크를 쓰고 자신의 정체를 감추려 들고 말투는 어눌KBS 드라마에서의 풋풋한 사랑 이야기에 박수를 보냈던 관객들이 일순의 캐릭

  • [미디어문화론] TV속 외국인의 모습에 대한 탐구 및 분석
  • 드라마에서 단순히 시청률을 쫓아서 환상만을 보여주지 말고 이러한 시도를 좀 더 해야 한국이 올바른 다문화 사회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2. 예능 프로그램예능 프로그램에서 외국인들의 모습이 어떻게 그려지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외국인 출연자들의 비중이 높은 KBS의 ‘미녀들의 수다’, MBC의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를 선정하여 두 프로그램의 특징을 조사해 보았다.(1) 미녀들의 수다‘미녀들의 수다’ (약칭 미수다)는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