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프리챌 실패사례와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Freechal Preview
2.프리챌의 흥망과정
3.프리챌 살리기
본문내용
프리챌의 선정 이유

2002년 당시 포털 사이트 업체 최초로 ‘회원 수 1000 만 명 돌파’
But, IT벤처의 거품이 꺼지면서 경영악화
-> 프리챌은 포털 업계 사이트 최초로 유료화라는 실험을 통해 경영개선을 모색
But, 잘못된 마케팅 방법과 고객의 니즈 파악 실패 그리고 전제완 사장 자신의 부패로 인해 커뮤니티 점유율 하락 조짐
-> 경영개선을 위한 노력. 하지만 이미 고객은 타 사이트(다음, 네이버)로 옮겨가 시장 점유율은 더욱 하락.

‘UCC라는 새로운 이슈의 활용’ , ‘인터넷을 통한 전문적 정보검색’ 서비스 제공으로 프리챌을 다시금 커뮤니티의 강자로 복귀할 수 있는 방안 모색


2000~2002년 타의 추종을 불허했던
굴지의 인터넷 기업에서 2002년 이후 몰락과정을 그렸습니다.
영원한 강자도 영원한 약자도 없다는
교훈을 되새기게 해 주는 사례입니다.

1. 방문자 대비 페이지 뷰 1위를 기록 (2002년 9월 당시 )
- 고객 충성도 높은 서비스로 유료화 성공 가능성이 높은 사이트로 평가
2. 유료화 직전 프리챌은 1000만 명의 회원과 112만 개의 커뮤니티를 보유

"2년 반 동안 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총 800억 원이 들어갔다. 더 이상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식으로 투자만 할 수는 없다"

"유료화는 생존 위한 마지막 선택
합리적으로 사고하는 다수를 믿는다."

2002년 당시는 IT벤처 거품이 꺼지면서 자본조달과 수익창출이 어려웠다.
프리챌은 유료화가 살아 남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라고 판단하여
유료화를 통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주장하였다.
이는 포털 업계의 최초의 실험이었다.


.
.
경영개선을 위한 노력

7개월 만의 재 무료화 선언

2003년 5월 지식 검색 서비스 오픈

2003년 5월 메신저 프렌즈 오픈

2003년 12월 3D 아바타 서비스 오픈

2004년 훌라게임 서비스 베타 오픈

2006년 5월 동영상 큐 서비스 오픈

개선의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음

.
.
.
.
프리챌의 위키 백과 벤치마킹

폐지되었던 지식서비스의 노하우를 활용
전문적 지식,사전서비스 재개..
초기에 전문적인 자료를 활용할수 있는전문가를 섭외를 통한 서비스구축
수요자를 중심으로한 검색 이벤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국내외 CRM 도입 성공,실패 사례 분석, 분석을 통한 성공요인 도출
  • 경영방식으로 고객관계경영이라는 개념을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인식하게 되었다.본 과제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최근의 시장변화와 산업전반에 걸쳐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구축 확산 추세에 따라, 격변하는 환경에 적합한 형태의 마케팅 방법론으로서의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도입한 기업의 사례분석과 비교를 통해 고객관계관리(CRM)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도출하여 향후 보다 성공적인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구축을 위한 방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싸이월드 시장분석 싸이월드 업계동향 싸이월드 경쟁사
  • 전략을 마련해 빠르게 돌아가는 정보화 사회의 고객들을 선점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Ⅴ. 부록※ 참고문헌- 인터넷뉴스 (매일경제, 오마이뉴스, 올댓뉴스 등)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53&aid=0000002884- 싸이월드는 왜 떴을까?, 채지형, 제우미디어- 싸이월드는 과연 다음을 넘어섰을까?, 김철수, 길벗- 랭킹닷컴- NHN 네이버 브랜드 소개 (http://story.naver.com/naverbrand/main.nhn)- 싸이월드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김민주, 2005 논문- SK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전략목 차서론 연구목적연구방향본론 Ⅰ. 마케팅환경1. 마케팅환경의 개념과 요인2. 마케팅환경 분석의 목적3. 환경요인의 변화에 따른 영향의 정도와 범위4. 미시•거시환경요인5. 과업환경6. 마케팅환경 분석 시 유의 점 Ⅱ. 기업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는 현시점에서, 대부분의 포털업체들은 소득원 창출에 중점을 두고 기업의 전략을 수립하고 있는 상황이다. 네이버는 인터넷 기업 중 최대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수익률을 보이고 있는 네이버의 주요 소득원으로는 주로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다.① 광고수입(배너광고, 키워드광고 등)② 쇼핑몰③ 메일 홈피 유료계정 및 홈페이지 등록비 ④ 아바타이 중에서 광고를 통한 수입이 전체 수입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 CRM에 대한 사례를 통한 설명
  • 실패E-비즈니스와 무관한 운영진으로 비롯된 투자 실패해킹이후 급격히 낮아진 신뢰도24프리챌(영어: Freechal)은 대한민국의 포털 사이트이다.동영상포털과 게임포털을 양축으로 하는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한 때 1000만 명의 회원이 가입하고, 100만 개가 넘는 커뮤니티를 거느리는 등 높은 인기를 누렸으나, 2002년 11월 유료화 전환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예전의 영광을 잃어버렸다. 이후 소규룹 커뮤니티 ‘섬’과 커플 포털 ‘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