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레인콤(아이리버) 실패사례와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및 현황
2.CEO 양덕준과 대표이사 김혁균
3.주요연혁
4.사업영역 
5.재무구조
6.경쟁사 분석
7. 실패 요인
8.SWOT 분석
9. 향후 대응전략
본문내용
1.기업소개 및 현황

iriver 의 브랜드 이념

인간중심의 기술완성을 통한 즐거움을 느끼게 한다.


(1)회사개요  회사명: (주)레인콤 Reigncom.Ltd 대표이사: 양덕준 / 김혁균 직원수: 412명 설립: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림 등록일: 2003년 12월 18일 KOSDAQ등록 해외법인:  5개 / 한국, 홍콩, 미국, 일본, 유럽, 중국(생산/판매법인) 해외사무소:  베이징, 모스크바, 상하이, 런던

.
.
.4.사업영역 
① Mobile Infotainment Device
▶Car Infotainment System
▶Ubiquitous Computing System

②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
▶Portable Player





.
.
6.경쟁사 분석
1. 삼성전자 yepp
강력한 마케팅 능력, 막대한 자본투자
반도체 사업에서 축적된 기술력
디자인 + 기능
전자 산업에서 구축한 브랜드 파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신화창조’ 프로그램 속 성공사례
  • 실패전 치밀한 전략 수립중국인 영업사원들의 만만디 성격혹독한 훈련으로 한국기업 마인드를 같게함진출국의 문화를 인정하면서도 우리의 기업문화에 동화할 수 있게 함▶ episode 의 주요 시사점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은 한 제품의 중국진출만이 아니라 우리나라 전체 산업에게 시사하는 점이 크다. 진출 초기 중국에 대한 충분한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중국문화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독특하고 치밀한 마케팅 전략이 있어야겠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레인콤 사장은 인터넷 사용자에게 친숙한 기능에 세계적인 감각의 디자인을 결합하면 휴대용 음향기기 시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고 말했다. 레인콤은 디자인 전문업체인 이노디자인에 디자인을 전적으로 맡겨 프리즘이나 항공모함 모양을 본뜬 역동적인 형태의 플래시메모리형 MP3를 출시했다. 1-5 우리주변의 아이리버 브랜드1-5-1 MP3플레이어 브랜드, 아이리버가 최고!아이리버가 인터파크에서 집계한 MP3플레이어 판매 및 브랜드 선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 사례연구 분석목 차 Ⅰ. 서 론 Ⅱ. 선도자에 대한 공격 전략1. 재배열2. 재정의 3. 순수지출4. 선도자 공격을 위한 연합전선 구축Ⅲ. 2등기업 사례 분석1. 코카 펩시의 사례 2. OB HITE의 사례3. Honda Yamaha의 사례Ⅳ. 1등기업의 성공요소1.핵심분야에 집중 2.철저한 고객 중심 경영 3.한 발 앞선 공격 투자4.높은 브랜드 가치 5.우수한 인재의 확보, 활용 6.강력한 리더십Ⅴ. 2등기업의 경영전략1.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경영환경

  • [원가기획4] 원가혁신 기법-가치공학-블루오션(국내)
  • 원가혁신 기법-가치공학, VE1원가기획 원가혁신 기법-블루오션(국내)I. 들어가는 말II.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가치(value) 가치혁신(Value Innovation)론 블루 오션 가치혁신과 블루오션 시장 패러다임 재구축 전략 캔버스III. 블로오션 전략을 펼친 사례 유한킴벌리 (주)벽산 영화산업 가전산업 만도의 딤채 미샤 메타콘.부라보콘.월드콘 엔씨소프트 아이리버 공공부문의 가치혁신참고 자료원가혁신 기법-

  • [브랜드관리] iriver 아이리버 브랜드인지도 조사
  • 아이리버 브랜드의 호감도를 정확히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 하였다.설문지 내용본 설문은 경영학원론 수업 발표자료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음을 명시합니다.성별: 남/여 * MP3 제품을 사용하고 계십니까?? 예 / 아니오* 사용하고 계시다면 어느 브랜드를 사용하고 계십니까?① 아이리버 ② iAUDIO ③ SONY ④ 삼성(yepp) ⑤ 기타( ) * 만약 MP3를 재구입하게 되신다면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십니까?① 아이리버 ② iAUDIO ③ SONY ④ 삼성(yep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