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토로라 슬림 & 컬러 마케팅 전략을 통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와 선정이유
2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3과거 모토로라의 부진이유
4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
5모토로라의 컬러 마케팅 성과
6경쟁사
7문제점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 기업소개
Motorola
모바일사업부
무선통신
솔루션 사업부
CHS 사업부
네트워크
사업부
1928년 폴 V. 갤빈과 조셉 E. 갤빈 형제가 설립
1930년 자동차용 라디오를 생산, 현재의 브랜드명 사용
1960년대 미국 우주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
1970년대 기술집약적 통신 산업 분야에 기업핵심역량을 집중
2006년 한국을 포함한 세계 21개국에 사업장 및 주요 생산시설
전 세계에 영업 판매망을 보유, 종업원 수는 14만명
1990년대 중반 휴대폰의 대명사 StarTAC
1995년 국내 시장점유율 70%
이 후 계속되는 부진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0%미만으로 추락
2005년 차별화 전략(슬림전략)으로 Black / Gray RAZR 출시
세계적인 슬림폰 열풍 주도
Hot Pink, Lime RAZR의 잇단 출시로 컬러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실시
최근 강조되고 있는 컬러마케팅을 휴대폰시장에 도입
2. 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특정 몇 제품
시장 장악
`삼성전자 : 4개 제품이 상반기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
LG전자 : 3개 제품이 상반기
전체 판매량의 1/3을 차지
.
.
.
7.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개선방안
R&D 투자 비중을 높여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A/S 센터는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A/S를 위한 접근성 높여 대 고객 서비스를 지향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