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모토로라 슬림 & 컬러 마케팅 전략을 통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와 선정이유
2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3과거 모토로라의 부진이유
4모토로라의 마케팅 전략
5모토로라의 컬러 마케팅 성과
6경쟁사
7문제점 및 개선방안
본문내용
1. 기업소개와 선정이유 - 기업소개

Motorola
모바일사업부
무선통신
솔루션 사업부
CHS 사업부
네트워크
사업부


1928년 폴 V. 갤빈과 조셉 E. 갤빈 형제가 설립

1930년 자동차용 라디오를 생산, 현재의 브랜드명 사용

1960년대 미국 우주 개발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

1970년대 기술집약적 통신 산업 분야에 기업핵심역량을 집중

2006년 한국을 포함한 세계 21개국에 사업장 및 주요 생산시설

전 세계에 영업 판매망을 보유, 종업원 수는 14만명

1990년대 중반 휴대폰의 대명사 StarTAC

1995년 국내 시장점유율 70%

이 후 계속되는 부진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10%미만으로 추락

2005년 차별화 전략(슬림전략)으로 Black / Gray RAZR 출시
세계적인 슬림폰 열풍 주도

Hot Pink, Lime RAZR의 잇단 출시로 컬러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실시

최근 강조되고 있는 컬러마케팅을 휴대폰시장에 도입


2. 국내 휴대폰시장 현황

특정 몇 제품
시장 장악


`삼성전자 : 4개 제품이 상반기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

LG전자 : 3개 제품이 상반기
전체 판매량의 1/3을 차지

.
.
.
7.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개선방안


R&D 투자 비중을 높여 기술적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A/S 센터는 고객이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한다!!

A/S를 위한 접근성 높여 대 고객 서비스를 지향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성공사례 vs 실패사례
  • 사례 선정제품 – 엠투소프트 ‘리포트 디자이너’*2 신제품 수상사례시상식 –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시상 목적 : 국내에서 개발된 우수SW제품을 선정/시상(매월 및 연말)함으로써 SW기업의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 홍보 및 품질개선지원 등 다양한 마케팅 지원사업을 전개, 국내 SW산업의 발전 기반 조성에 기여 평가기준 : 1차 서류심사, 2차 데모심사, 3차 GS인증심사를 통해상품성과 기술성을 다각적으로 검증 특히. 3차 심사로 GS시험인증을 거치도록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성공 방법(1) 기업가 정신(2) 상표(3) 운영 자금(4) 로열티(5) 모범 점포(6) 사업 시스템의 복제화(7) 교육 시스템(8) 제품 혹은 서비스 평가(9) 차별화 이점(10)고객의 구매 패턴 변화(11)경쟁자 지식(12)현실적 사업 계획(13)지원4) 브랜드 프랜차이징의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 애니콜의 전략 분석
  • 마 케 팅 원 론- 삼성 애니콜의 전략 분석 -발표일자 : 2005. 11. 07담당교수 :I N D E XⅠ. 기업선정 동기Ⅱ. 기업소개 Ⅲ. 환경 분석 - Opportunity & ThreatⅣ. 기업의 내부능력 분석 - Strength & WeaknessⅤ. STP 전략 분석Ⅵ. Marketing Mix 분석Ⅶ. 성공 요인 분석Ⅷ. 개선사항Ⅸ. 결론Ⅹ. 참고자료1. 기업선정 동기한국 지형에 강하다.라는 광고카피로 우리에게 익숙한 삼성휴대폰 애니콜. 톱 브랜드를 개발해 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둔 대표적 사례로 꼽히는 것

  • [마케팅] 삼성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SWOT,STP,4P Mix(A+레포트)★★★★★
  • 마케팅 수상을 비롯해 각종 광고상 휩쓴 애니콜 캠페인휴대폰을 구입할 때 가장 강력한 구매지표가 되는 통화성공률을 소구점으로 삼아 ‘휴대폰=모토로라’라는 기존 인식을 깨뜨린 ‘애니콜’광고는 그 카피처럼 “휴대폰의 신화”를 이룩하며 한국 광고사에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사례로 남았다. 1995년, 마켓수요가 급성장한 광고에 수여하는 한국광고대상 마케팅부문 금상을 수상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 휴대폰의 자존심”을 살린 “애니

  • [마케팅] 삼성 Anycall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마케팅 수상을 비롯해 각종 광고상 휩쓴 애니콜 캠페인휴대폰을 구입할 때 가장 강력한 구매지표가 되는 통화성공률을 소구점으로 삼아 ‘휴대폰=모토로라’라는 기존 인식을 깨뜨린 ‘애니콜’광고는 그 카피처럼 “휴대폰의 신화”를 이룩하며 한국 광고사에 대표적인 마케팅 성공사례로 남았다. 1995년, 마켓수요가 급성장한 광고에 수여하는 한국광고대상 마케팅부문 금상을 수상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 휴대폰의 자존심”을 살린 “애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