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FC 부산대점 상권분석 및 소매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국 내 패 스 트 푸 드 점 현 황
○K F C 부 산 대 점
환 경 분 석 •
상 권 분 석
•S W O T 분 석
•L I F E S T Y L E 분 석
•S T P 전 략 분 석
○K F C 부 산 대 점 발 전 전 략
□결 론
#붙 임 ( 설 문 조 사 2 부 )
- 본문내용
-
□ 서 론
현재 폭발적인 가정경제구조 성장과 더불어 2006년 현재 한국의 외식산업전체의 규모는 약 20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식산업에서 대표적인 업종인 패밀리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 시장은 생활에 일부가 되어 청소년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빠른 신장속도로 2006년 5조원에 이르는 매출규모를 보였다.
하지만, 최근 웰빙 붐과 트랜스지방 함유 등의 논란에 빠지면서 이러한 규모의 성장은 잠시 주춤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KFC는 다른 패스트푸드점이 햄버거를 중점적으로 판매한다면, 치킨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는 핵심전략을 가짐으로써 타사에 비해 보다 위험성이 큰 조류독감 보도 등의 논쟁에 휘말리며 업계 3위의 자리까지 내어줄 수도 있는 판국에 놓여있다.
이러한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의 축소판으로써, 국내외 상황변화로 인해 새롭게 요구되는 전략을 KFC 부산대점의 분석과 더불어 부산대 상권속의 여러 경쟁 패스트푸드점과의 경쟁에서 어떻게 이겨나갈것인지가 첫 번째 선택이유이다.
또한, 여기서 KFC부산대점만이 가지는 특수한 상황에 주목하였다. 그것은 현 부산은행 맞은편 버거킹이 있는 분명 원래의 우위적인 입지에서 부산대 지하철 앞쪽이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오히려 상권의 깊숙한 곳으로 점포를 이전한 사실이다.
이러한 전반적인 상황변화와 더불어 KFC부산대점만의 특수한 상황변화에 따른 상권분석과 현재의 판매전략, 그리고 앞으로의 소매전략에 대해서 이 보고서를 통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