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FC 부산대점 상권분석 및 소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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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 론
□본 론
○국 내 패 스 트 푸 드 점 현 황
○K F C 부 산 대 점
환 경 분 석 •
상 권 분 석
•S W O T 분 석
•L I F E S T Y L E 분 석
•S T P 전 략 분 석
○K F C 부 산 대 점 발 전 전 략
□결 론
#붙 임 ( 설 문 조 사 2 부 )
본문내용

□ 서 론

현재 폭발적인 가정경제구조 성장과 더불어 2006년 현재 한국의 외식산업전체의 규모는 약 20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외식산업에서 대표적인 업종인 패밀리레스토랑과 패스트푸드 시장은 생활에 일부가 되어 청소년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빠른 신장속도로 2006년 5조원에 이르는 매출규모를 보였다.
하지만, 최근 웰빙 붐과 트랜스지방 함유 등의 논란에 빠지면서 이러한 규모의 성장은 잠시 주춤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 중에서도 KFC는 다른 패스트푸드점이 햄버거를 중점적으로 판매한다면, 치킨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는 핵심전략을 가짐으로써 타사에 비해 보다 위험성이 큰 조류독감 보도 등의 논쟁에 휘말리며 업계 3위의 자리까지 내어줄 수도 있는 판국에 놓여있다.

이러한 국내 패스트푸드 시장의 축소판으로써, 국내외 상황변화로 인해 새롭게 요구되는 전략을 KFC 부산대점의 분석과 더불어 부산대 상권속의 여러 경쟁 패스트푸드점과의 경쟁에서 어떻게 이겨나갈것인지가 첫 번째 선택이유이다.
또한, 여기서 KFC부산대점만이 가지는 특수한 상황에 주목하였다. 그것은 현 부산은행 맞은편 버거킹이 있는 분명 원래의 우위적인 입지에서 부산대 지하철 앞쪽이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오히려 상권의 깊숙한 곳으로 점포를 이전한 사실이다.

이러한 전반적인 상황변화와 더불어 KFC부산대점만의 특수한 상황변화에 따른 상권분석과 현재의 판매전략, 그리고 앞으로의 소매전략에 대해서 이 보고서를 통해 논의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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