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산업]인터넷경매사이트 이베이(ebay)의 경영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lectronic Bay
연혁
최근 상황
주요 경영진
Mission
on-line 산업의 매력도분석
on-line 경매산업의 전략군
SWOT 분석
경쟁우위
핵심역량
성공요인
경쟁자 분석
eBay의 현재전략
safe에 주력
China.com과 제휴
off-line 시장과의 인수 및 제휴
AOL과 제휴
web site의 효율적 관리
eBay의 앞으로의 전략
본문내용
Electronic Bay
창업자인 Pierre가 페즈통을 수집하는 여자친구를 위해 자신의 홈페이지에 ‘페즈통 사고 팝니다’라는 메뉴를 만든 것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면서 ‘Auction Web’라는 이름으로 서비스 시작
거래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샌프란시스코만의 이름을 따 ‘Electronic Bay’라는 의미의 web site(www.ebay.com)개설

95' 9월: eBay auction service 시작
97’ 중반: Benchmark capital로부터 22% 지분투자받음
98' 2월: Meg Whitman을 CEO로 영입
99' 2월: 캐나다와 영국 진출
99' 3월: 아마존 on-line auction 투자발표
99’ 4월: Butterfield & Butterfield 인수
99’ 10월: 온라인판매업체 선호도 1위
2000년 2월: Go.Com과 전략적 마케팅실시
2000년 3월: 일본에서 NEC사와 공동으로 eBay Japan 개설
2000년 3월: Business Exchange에 착수, YAHOO!의 인수설
2000년 4월: 1분기 매출액 100%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인터넷 경매 이베이(ebay) 분석
  • 경매에 참여하는 사람의 신뢰도를 평가하는 척도가 된다.2. SWOT 분석2.1 외부환경1)기회 첫째. 인터넷 경매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다. 물건을 사거나 팔 때 재미를 준다는 점에서 인터넷 경매가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아주 적은 가격으로 뜻하지 않은 비싼 상품을 사는 구매자의 경우와 의외의 경쟁이 되어서 생각보다 많은 이익을 얻는 판매자의 경우가 공존하는 경매사이트의 인기는 사는 즐거움보다 경매의 즐거움을 통해 소비자의 눈을 끌고 있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산업간 경계는 허물어지고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기업간 제휴와 인수 합병이 활발해지고 있다. 표준장악에 의한 시장선점이 성공의 관건이 되는 등 경영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경영자들의 확신 과 비전이 무엇보다도 전자상거래 성공의 최우선 요소가 될 것이다. 3. (주) 옥션의 선정 이유불과 몇 년 전부터 바람이 불기 시작한 인터넷의 열기는 이미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개념을 탄생시키며 수많은 사이트가 생겨나고 있다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산업간 경계는 허물어지고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기업간 제휴와 인수 합병이 활발해지고 있다. 표준장악에 의한 시장선점이 성공의 관건이 되는 등 경영 패러다임이 근본적으로 변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경영자들의 확신 과 비전이 무엇보다도 전자상거래 성공의 최우선 요소가 될 것이다. 3. (주) 옥션의 선정 이유불과 몇 년 전부터 바람이 불기 시작한 인터넷의 열기는 이미 전자상거래라는 새로운 개념을 탄생시키며 수많은 사이트가 생겨나고 있다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스 옥션 성공사례
  • Online-Marketplace Auction의 성공사례AuctionAuction은 1996년 3월 일사랑정보 주식회사로 창립 하였다 Auction은 1998년 4월에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개시 하였으며, 1999년 10월 (주)Auction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1년에는 세계적인 인터넷 경매 회사인 ebay가 Auction의 대주주 지분(99.94%)을 확보하면서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Auction은 2000년 1월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유료화 하였으며, 2001년 12월에는 회원의 완전 실명제를 실시 하는

  • [마케팅전략] 인터넷경매사이트 `옥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을 통해 구매한다는 것이다.옥션의 이런 인터넷 쇼핑물 중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곳으로서 우리조가 옥션을 성공사례로 선정하게 된 이유이다. 97년 IMF가 터지고 나서 국민들은 조금 더 저렴한 상품을 구입하기 원했고, 옥션은 최초의 인터넷 경매서비스를 시행함으로서 국민들에게 신선한 반향을 일으켰다. 그리고 수직상승을 하던 옥션은 2001년에게는 세계 최대경매 업체인 이베이를 대주주로 유치하여 가장 성공적인 닷 컴 기업이 되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