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레인콤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_ 주제 선정 이유
_ 레인콤 소개
_ 초기 성공요인 분석
_ 환경변화
_ 실패 요인 분석
_ 레인콤 향후 전략 방안 제시
본문내용
1.주제선정이유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로 2002년 세계 시장점유율 1위 신화를
이룩했던 레인콤. 대기업이 아니어도 정보기술(IT) 제품 시장에서
세계 정상에 우뚝 설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2004년엔 4540억원
의 매출의 10% 가까운 435억원의 흑자를 냈다. 그러던 회사가 지
난해 미 애플사의 '아이팟' 회오리바람에 휩쓸려 356억원의 적자로 곤두박질했다.

‘아이리버 신화’로 불리던 레인콤이 어려움을 겪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이들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하는가?

2.레인콤 소개

회사명 : ㈜레인콤 Reigncom.Ltd
대표이사 : 양덕준 / 김혁균
직원수 : 412명
자본금 : 67억 1천만원
설림 :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림
등록일 : 2003년 12월 18일 KOSDAQ등록
해외법인 : 5개 / 한국, 홍콩, 미국, 일본, 유럽, 중국(생산/판매법인)
해외사무소 : 베이징, 모스크바, 상하이, 런던
중국공장 : 위치 – 중국 광둥성 동관시 송산 레이크
제품종류 : 4개-플래쉬타입 MP3P, 하드타입 MP3P, MP3전자사전, DMB단말기
모델수 : 7개


‘아이리버’로 벤처 신화를 일궈냈던 MP3 전문 생산업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레인콤(아이리버) 실패사례와 대응전략
  • 레인콤만의 색깔 상실관리체계의 부실해외 법인의 방만한 운영7. 실패 요인www.art-com.co.kr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7.실패요인외부적 요인-M&A 등에 대한 부정적 인식/제도적 어려움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인 태도 보임 -대규모 자금의 유입(국내외 대기업들의 공격적 전략)www.art-com.co.kr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Company Logo6.SWOT 분석 - 디자인의 차별화  - 전략적 제휴  - MP3의 시장을 최초 선점함  - 아웃소싱을 통

  • [다국적기업론] 아이리버 iriver 미국시장 진출과 위기분석
  • 레인콤, 사업보고서, 2007삼성경제연구소, 디지털 강국, 유지발전을 위한 제언, 2006. 2연합뉴스, 레인콤 2007년 상반기 연속흑자 달성 2007. 9머니투데이, 아이리버 디자인 워어드 수상 2007.10삼성경제연구소, 모바일 컨버전스의 확산과 대응, 2005. 4삼성경제연구소, 소비자의 브랜드 사랑(7가지 사랑의 유형), 2006. 3전자부품연구원, MP3 플레이어 시장 및 신제품 동향, 2006. 11굿모닝신한증권, 온라인 음악시장, 2005. 2한겨레, 애플 vs 토종업체, “MP3 시장 내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된다. 이렇게 해서 완성된 브랜드는 기업의 경쟁력을 가져다주는 것이다.3. 참고 문헌 * 레인콤 홈페이지 http://www.reigncom.com/ * 옥션 MP3판매 사이트 http://www.auction.co.kr/ * 한국개발연구소 http://www.kdi.re.kr/ * 산업경제분석(KDI) - 국내 MP3플레이어 업체의 생존전략, 유현선, 2006. 2.* Chaing Korean - 변화하는 한국인의 가치관과 소비 패턴, 컨슈머인사이트팀, 김은하* 마케팅 전략론 제2판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2007* 매일경제신문 사이트 http://www.mk.co.kr/

  • [경영사례] 애플과 스티브잡스
  • 경영혁신에 있어서 또 다른 전환점을 의미한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2003년 PC제조사중 흑자를 기록한 단 두 곳은 델과 애플뿐이다. IBM은 레노버에 PC사업부를 매각했으며, HP와 소니, 파나소닉 역시 적자를 면하지 못했다. 델의 소비자 직판 방식의 판매가 흑자를 이룬 사실은 더 이상 놀라운 소식이 아니지만, 애플의 그것은 놀라운 사실이다. 전세계적으로 시장점유율이 5%내외인 업체가 어떻게 흑자를 기록할 수 있었을까? 애플은 시장점유율을 돈으로

  • [경영학] 아이리버 VS 아이팟의 경영전략 비교
  • 교재- MP3 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김태훈 지음-- www.iriver.co.kr- www.reigncom.com- 2007년 휴대폰 시장의 태풍의 눈, 아이폰 / LG주간경제 / 형민우- 아이폰 시장 전망과 경제적 파급 효과 분석 / KT 경제경영연구소 / 백준봉, 홍범석, 최명호- 아이폰 - 안드로이드 경쟁의 미래 / www.digieco.co.kr / John Siracusa- 스마트폰 경쟁력 분석을 통한 실적변동성과 시사점 / 한국기업평가 / 윤수용- 호주, 구글 안드로이드가 애플 스마트 따돌려 / Kotra / 문숙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