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마케팅 분석 및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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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 정 배 경 및 이 유

환 경 분 석

마 케 팅 전 략 (S. T. P / 4P)

문 제 점

새 로 운 마 케 팅 전 략

결 론
본문내용
1. 선 정 배 경 및 이 유
◈ 마케팅 수단으로써 더욱 더 중요해지고 있는 스포츠 마케팅

◈ 하나의 축구 구단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하나의 기업

◈ 세계 최고의 수익을 자랑하는 부자 구단

◈ 지난 10년간 한번도 적자를 본 적이 없는 우량 기업



구단의 경영을 기업 경영화


마케팅 사례 선정

자 사 소 개

◈ 이름 – Manchester United FC

◈ 창단년도 – 1878년

◈ 연고지 – 잉글랜드 랭커서주 맨체스터

◈ 감독 – 알렉스 퍼거슨

◈ 홈구장 – 올드 트래포드

◈ 주요성적 – 리그우승 : 16회 / 챔피언스리그 우승 2회 / FA컵 우승 11회


프리미어 리그에서 가장 부자구단 – 자산가치 13억
생활용품을 이용한 머천다이징 사업을 통해 수익창출
재정이 가장 튼튼한 축구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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