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노키아 NOKIA의 한국 진출 실패와 재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노키아 소개
노키아의 국제적 위상
국제 마케팅 방안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
노키아의 한국시장 재공략
- 본문내용
-
노키아는 어떤 회사인가?
NOKIA 소개
핀란드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이동통신 업체
핀란드 국내총생산의 4%, 핀란드 전체 R&D 투자비의 30%를 점유
기업 이념은 Connecting people
국제 마케팅 방안
표준화
국제마케팅 전략 표준화
장점
1. 원가 절감 (규모의 경제)
2. 통일적인 기업의 이미지
3. 마케팅 노력의 효율성 제고
성공 사례 :
Coca Cola
“ The Coke is it ”
현지화
진출국 시장의 특성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정, 적용
장점
1. 매출액 제고
2. 시장 침투 용이
3. 현지국 정부나 국민에게 친근한
기업 이미지
성공 사례 : 진로재팬
노키아의 한국 마케팅 방안
노키아는 유럽에서 성공한 제품이 국내에서도 성공할 것이라는 판단에 제품 표준화 전략을 도입
한국국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자 다수의 봉사활동과 스포츠 홍보 활동 등 현지화를 위해 노력
자료평가
- 많은 도움되는 좋은 자료였습니다
- sam3***
(2011.11.15 13:27: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