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 노키아 NOKIA의 한국 진출 실패와 재진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노키아 소개
노키아의 국제적 위상
국제 마케팅 방안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
노키아의 한국시장 재공략
본문내용
노키아는 어떤 회사인가?
NOKIA 소개

핀란드에 본사가 있는 세계적인 이동통신 업체
핀란드 국내총생산의 4%, 핀란드 전체 R&D 투자비의 30%를 점유
기업 이념은 Connecting people

국제 마케팅 방안

표준화




국제마케팅 전략 표준화

장점
1. 원가 절감 (규모의 경제)
2. 통일적인 기업의 이미지
3. 마케팅 노력의 효율성 제고

성공 사례 :
Coca Cola
“ The Coke is it ”



현지화


진출국 시장의 특성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정, 적용

장점
1. 매출액 제고
2. 시장 침투 용이
3. 현지국 정부나 국민에게 친근한
기업 이미지

성공 사례 : 진로재팬

노키아의 한국 마케팅 방안

노키아는 유럽에서 성공한 제품이 국내에서도 성공할 것이라는 판단에 제품 표준화 전략을 도입

한국국민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자 다수의 봉사활동과 스포츠 홍보 활동 등 현지화를 위해 노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되는 좋은 자료였습니다
  • sam3***
    (2011.11.15 13:27:16)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노키아 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 국제마케팅글로벌 기업의 해외진출 실패 사례 목 차- 글로벌 기업이란? - 들어가며 Ⅰ. 서론 (1) 왜 노키아 인가? (2) 노키아의 연혁 Ⅱ. 본론 (1) 노키아의 한국시장 진출 (2) 노키아의 SWOT 분석 (3) 애니콜 (경쟁사)과의 비교 (4) 노키아 4P 삼성 애니콜의 4P 비교 (5) 국내시장 진입 실패 이유 (노키아 한국) Ⅲ. 결론 (1) 시사점 (2) 결론 및 해결방안(3) 조원들의 생각 - 참고문헌- 용어설명- 글로벌 기업이란? 실제로 다국적 기업과 글로벌 기업 이렇

  • [글로벌경영] 노키아의 한국 진출 실패
  • 글로벌 경영 노키아의 한국 진출 실패목차Ⅰ. 서론1. 선정 동기2. 기업 소개Ⅱ. 본론1. 노키아 현황2. 사례분석실패 당시 현황 및 원인 분석- 일본- 한국3. 대응 전략4. 노키아 최근 현황Ⅲ. 결론1. 정리 2. 우리들 생각Ⅰ. 서론1. 선정 동기세계적인 휴대폰 기업 노키아 하지만 한국에서는 유난히 약한 노키아그 이유를 찾아내 보고 그에 대한 대응전략을 수립하여 보자.● 노키아는 세계적인 휴대폰 제조 판매 회사이다. 핀란드에서 출발한

  • [마케팅] 노키아의 한국시장 실패와 새로운 마케팅 전략
  • 한국 시장에 진출할 최적의 시점이라며 한국이 3G 기술로 WCDMA를 채택하면서 글로벌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 됐다고 밝혔다. 진출 첫 해인 올해 노키아는 1~2개 모델을 선보인 뒤 점차적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는 전략을 사용하여 한국시장의 시장점유율 10% 달성의 목표를 세웠지만 쉽지는 않다. 그 이유는 한국의 휴대폰시장에서 2009년 10월 삼성이 56%, LG가 22%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이다. 3. 노키아 한국시장 실패(1) 시장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진출8. 삼성 애니콜9. 도요타 10. 경동보일러11. 한국타이어12. 뉴- 프라이드13. 농심14. lock & lock실패 사례1. (주) 삼풍2. 보루네오 가구3. 롯데리아 중국진출 4. 노키아결론 성공을 위한 시장조사 목차 ☆★☆★☆☆★ 서론 ★☆★☆★☆★들어가며세계화, 글로벌 기업 등등 세계와 기업들이 연관되어지는 단어들이 무색하지 않은, 오히려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는 요즘, 기업들에 있어서 해외진출은 당연히 거쳐야할 과정으로 인식되어지고

  • [국제마케팅] 노키아 기업 사례
  • 노키아 TMC는 한국 최대의 휴대 전화 생산 시설이자 노키아의 전 세계 생산시설 중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또한 서울의 한국 노키아에서는 노키아 모바일 폰(Nokia Mobile Phone), 노키아 네트워크(Nokia Networks), 노키아 인터넷 커뮤니케이션(Nokia Internet Communication)과 R&D가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2. 노키아의 사회공헌노키아는 이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 책임도 다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에 진출해 있는 노키아의 현지법인에서 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