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박카스디카페(엔톨린)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고기획서 취지

일반적 환경분석

3C 분석

SWOT 분석

광고 목표

STP

TPO (제품의 사용 목적) 제시

What Benefit?

Brand Concept

소비자 FGI 실시

FGI 조사와 브랜드 편익 분석

Brand Naming

광고 스토리 기획

광고 스토리
본문내용
수 십년간 제약회사 음료의 대명사로서 1위자리를 지키고 있는 박카스에 대해 광고기획서를 만들고 제출하는 데에는 조금 어려운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여타의 드링크 음료 및 기능성 음료들과 달리 박카스는 여러 가지 사회적 캠페인과 대학생 등 20대 젊은 층을 대상으로 충실하게 광고를 통한 마케팅을 수행하였고 이에 따라 박카스 만의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는데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웰빙 음료 트랜드와 약국에서만 살 수 있어 박카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멀어지게 하는 상황속에서 박카스 라는 브랜드 파워를 그대로 살리면서 어떻게 하면 10~20대의 젊은 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까에 대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 박카스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디자인, 칼라박카스 Decafe의 디자인은 기존의 박카스와 크게 다르지 않다. 하지만 기존의 박카스가 청색라벨인것인 반면 박카스 Decafe는 웰빙트랜드에 맞추어 초록색으로 디자인되었다.소비자 분석충성 고객층30~50대비즈니스맨목표 고객층10~20대로 확장 필요여성 고객 확장 필요기존 고객 역시 중요광고 기본 전략광고 목표 설정박카스 디카페(Decafe)를 알린다.지난 2006년 처음으로 박카스 디카페를 선보였다. 기존의 박카스와는 다른 차별성

  • [광고전략] 박카스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 박카스는 1993년 문민정부의 출범으로 자양강장제 광고 규제가 풀리게 되면서 변화된 광고 전략으로 브랜드 재활성화를 시도하게 된다. 그러나 90년대 후반부터, 경쟁사들은 발 빠르게 비타민을 함유한 여러 새로운 드링크들이 출시하여 드링크제 시장에서 자사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흔히 잘 알려져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 500이 그것이다.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서 맛있지만, 카페인은 없는 것이라면서 박카스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비타500의 영

  • [광고기획안] 박카스 광고기획서
  • 광고목표 & 컨셉트05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06 광고제작07 광고매체 전략분석박카스와 비타500의 2강구도현재는 박카스가 2위박카스는 전통적인 독과점 업체비타500은 최근 급상승한 후발업체매출규모: 약 3000억02 시장 분석경쟁사 분석02 시장 분석비타500 - Product성분상당한 량의 비타민C 타우린 액상과당 등 無카페인효능면역력 강화 및 환절기 질환 개선혈관과 뼈와 콜라겐의 형성디자인갈색 드링크병: 건강상품으로 인식100ml, 210ml, 220

  • 박카스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전략
  • 좋은 사람들* 목차 *1. 서론1) 박카스 디카페란?2) 제품선정이유(1) 제품 시장실패원인2. 본론1) STP2) 4PS3) 병 디자인4) 네이밍5) 홍보전략(1) 아이돌 모델선정통한 광고3. 결론1) 기대효과2) 시사점 및 소감 1. 서론1) 박카스 디카페란?동아제약에서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박카스 디카페’를 출시. 기존의 박카스D와 마찬가지로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돼 약국에서만 살 수 있다. 기존의 박카스 D에서 강조했던 타우린이 두배(Double)!라는

  • [마케팅 전략] 박카스 마케팅 전략(SWOT, STP, 4P) 분석
  • 박카스의 1위 자리를 비타500이 위협하고 있다. 비타 500은 TV광고에 가수 비를 등장시켜 “맛있는 거, 하지만 카페인 없는 거” 라는 멘트를 날리면서 박카스를 정면공격하고 나서서 비타500의 매출이 뛰는 사이 박카스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다.2) 방부제 함유량 논란최근 식약청이 자양강장제에 함유되어 있는 안식향산나트륨이라는 방부제의 양을 제품별로 발표해 논란이 되고 있다. 박카스D와 박카스 디카페 100㎖ 당 70㎎의 안식향산나트륨이 들어있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