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 신 국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글로벌기업 현대
2환경분석
3현대… 이대로 괜찮은가?
4신 마케팅 전략
5기대효과
본문내용
글로벌 기업 현대

1967. 12. 현대자동차(주) 설립
1976. 06. 에콰도르 포니 수출
1985. 04. 미국 현지법인 설립
1990. 11. 미국현지판매 100만대 돌파

-2004 경영방침 : 글로벌 경영 가속화
2005 경영방침 : 해외생산기지구출, R&D
2006 경영방침 : 투명경영과 윤리경영
2007 경영방침 : 고객우선 경영

현대자동차 세계 8대 자동차 메이커로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고객 여러분께서 현대자동차와 함께 당당한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의 삶과 미래를 그들 자신의 방식 그대로 나아가도록 격려
고객 개개인의 삶의 방식을 배려하고 존중한다는 의미

세련되고 당당하게
제품,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등 제반 활동을 통해 구현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현대자동차만이 줄 수 있는 독특한 혜택과 이미지를 창출.

.
.
환 경 분 석
공급 측면
수출 비중이 높고 세계 5위 자동차 생산국으로서의 위상 등을 고려할 때 글로벌 경쟁 환경 하에서 치열한 시장 경쟁이 예상되어, IT기술 융합 등과 같은 디지털 컨버젼스를 통한 경쟁력 강화 유인이 확대됨
수요 측면
고유가 지속, 고령자 여성 고객 증가 등에 따르는 고 연비 자동차 개발, 친 고령자 및 친 여성 대상 자동차 개발 등 새로운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기술 개발 및 마케팅 강화 필요성이 증대됨
제도 측면
교토 의정서 발효 등 각국의 환경 규제 강화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친환경 기술 개발 경쟁 심화 및 환경 규제 강화에 대응하기 위한 업체간 제휴 협력이 활발하게 진행될 것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현대오토넷★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7 ▶ 한국 전력공사★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8 ▶ 한빛소프트★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49 ▶ 한국오라클★ 기업별 BEST 자기소개서 실례 50 ▶ 한진- 2010 직업별 자기소개서 BEST 50선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1 - 커플매니저★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 - 레크레이션 강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 - AD / PR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4 - IT 분야★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5 - 무역/ 국제마케팅★

  • [경영분석]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사례-북미진출사례
  • 자동차 발전의 시발점이라 할 수 있는 미국 시장에 공장을 설립하고, 본격적으로 진출 향후 2010년 글로벌 톱 5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 문제제기 현대자동차는 60년대 KD조립단계, 70년대 고유모델 개발단계, 80년대 양산/수출 진입단계, 90년대 독자모델 개발단계를 거쳐 현재 선진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국제화 경영체제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의 국제화 노력은 수출 중심에서 현지 시장 중심 전략으로 옮겨가고 있다. 현지화 단계에서

  • [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북미(미국,캐나다)시장 진출전략에 대한 마케팅전략분석
  • 국제경영 사례분석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개 요━━━━━━━━━━━━━━━━━━━━━━━국제경영사례분석 - 현대자동차(주)현대자동차(주) 사례 - 캐나다 현지 법인 북미 시장으로불리한 조건에서 경쟁전략 우수한 대리점을 선정전략 집중적인 광고전략 한 마음 현대가족으로전략 고객제일 서비스, 좋은 제품전략 부품의 공급 보장신화가 시작되다.더욱 넓은 곳으로서 론현대 자동차 개요그룹의 CI한국 최대의

  •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사례
  • 국제 경쟁사 분석ⅲ.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4P mix)① 현대 자동차의 인도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② 현대 자동차의 중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③ 현대 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ⅳ. 세계 자동차 산업의 구조조정과 그에 대한 대응책ⅴ. 현안 및 개선 과제 도출ⅵ. 향후과제Ⅲ. 결론- 현대 자동차가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 의견들어가는 말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고 운송수단이 발달함에 따라

  • [마케팅]오피러스(OPIRUS)의 마케팅전략
  • 자동차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와의 합병을 통해 각종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대형차 시장을 점유하기 위한 오피러스의 마케팅 전략을 전반적으로 고찰해 보고자 한다.II. 연구방법분석의 순서는 우선 국내 외부 환경에 대해 살펴보고 오피러스 SWOT분석을 하여 이에 따른 마케팅 전략을 주된 이슈로 선정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피러스의 향후 판매추세와 전망 그리고 비전에 대해 알아본다.자료는 국내의 신문, 잡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