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 자전거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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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삼천리 자전거 소개
2.환경분석
3.해외 시장 조사
4.해외 마케팅 믹스
5.결론
본문내용
SWOT분석
Strength

인지도
기술력
오랜 기간 자전거 제품을 생산함으로 인한 노하우
추억에 소구

Weakness

국내의 높은 인건비
서비스 수준이 한참 떨어짐
옛날 자전거라는 이미지를 줌
브랜드 수가 너무 많음

Opportunity

- 시장의 성장성

지구 온난화, 고유가

건강에 대한 관심

.
.
STP분석Targeting 1
중국
1. 2004년 중국의 자전거 년 생산량은 7800만대이상이고 자전거의 수출은 5175만대로 생산, 판매는 모두 세계에서 제1위를 차지하고 있음.
2. 현재 중국은 주강삼각주, 장강삼각주와 천진, 하북을 중심으로 하는 자전거 산업구조를 형성하고 있음.
3. 중국에서 자전거를 생산하는 기업은 1800개의 기업이 있고 생산된 자전거 중 30%는 국내로 판매되고 70%는 국외로 개방되었음.
4. 수출을 보면 중국의 자전거는 세계자전거 무역량의 60%이상을 차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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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stju***
    (2011.06.05 12: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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