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론] 세원 텔레콤의 중국진출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세원텔레콤의 소개
본 론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세원텔레콤의 중국 진출
실패원인 분석
결 론
- 본문내용
-
세원텔레콤의 소개
세원텔레콤
기업 업종 : 첨단이동통신 IT업체
대표이사 : 김동현
서울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 취득
전. 외환은행 재직(기업고객사업본부 부본부장, 국제영업부장, 런던지점 부장 등)
전 Bank of America 서울지점 근무
∘ 세원텔레콤 경영의 총책임을 맡고 있음
대표이사 : 김영순
서울대 물리학과 졸, 미국 플로리다대 전자공학 박사
미국 사이버레인사 대표 역임(1997~2002)
삼성전자 마이크로웨이브 반도체 개발팀장(1991~1997)
세원텔레콤의 기술개발에 총책임을 맡고 있음
연혁
1988.10.01 세원실업 설립
*1996.08.09 유망중소기업선정(중소기업청)
*1996.09.20 모토로라 사와 디지털TRS기술이전 협약 조인
*1997.09.09 퀄컴(Qualcomm)사와 CDMA 라이센스 계약 체결
*1999.11.09 KOSDAQ 등록
*2000.07.03 맥슨텔레콤 (구, 맥슨전자) 인수
*2000.10.16 중국 님보버드와 GSM단말기 수출계약체결 (코스닥기업 최초)
*2001.08.18 대만 율리콤 사와 GSM단말기 수출계약체결
*2001.09.04 미국 웨리파이 와이어리스 사와 GPS 단말기 수출계약체결
*2004.05.03 법정관리 신청
*2004.05.27 법정관리 개시 결정
중국 휴대폰 시장 상황
중국의 경쟁기업들은 과포화 상태(국내외 30개 업체가 경쟁 중)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의 가입자 수(3억 명) 보유
시판에는 700여종의 휴대폰이 시판
가입자 수는 많으나 성장률은 둔화
인구가 13억 명이므로 잠재고객이 많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