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부산국제연극제 국제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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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이유
2.부산국제연극제란?
3.SWOT 분석
4.현재의 문제점 & 장점
5.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6.결론
본문내용
선정이유

마케팅은, 비영리기관 및 문화제에도
적용될 수 있다. 생각을 넓히자.

지난, 5월‘부산국제연극제’가
개최된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몇 명이나 될까?

‘부산국제연극제’를
‘부산국제영화제’만큼의 인지도를
갖게 하기 위한 방법은?!

거창한 비전과 목표에도
불구하고, 아직 부산국제연극제의
인지도는 낮은 수준.

2. 부산시민축제로의 도약과 함께 세계적인 연극제로 나아가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나
아직 목표에 못 미치는 수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통한
인지도 제고 & 세계 속의
연극제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 마련이 필요

2004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2007년 5월 5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
네 번째 국제연극제개최.

.
.
.
.
부산국제연극제는,
후발주자로써의 강점과 연극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고 있다는 기회를
이용하여 많은 발전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인지도 측면에서 아직 부족한 면이 많이 있다.

따라서, 우선은‘부산시민’들에게 부산국제연극제에 대한 인식을
고조시킴과 동시에‘연극제에 작품을 출품하는 국가들의 시민’들에게
부산국제연극제를 알려 점차적으로 세계적인 연극제로의 도약을 위한
준비를 해나가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수립을 통한 적극적인 촉진 및
새로운 부대행사의 개최를 통해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야
한다. 부산국제연극제가 효율적인 마케팅을 통해 세계적인 연극제로의
도약에 성공하였으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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