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애니콜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 및 2007년 마케팅전략 개선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중국시장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자분석
자사분석
마케팅 구체화 방안 (2000년)
2007년 마케팅 개선방안
결론
본문내용
한국을 방문한 원자바오(溫家寶) 중국 총리가 10일 경기도 분당에 있는 SK텔레콤의 ‘TD-SCDMA망(網)’ 테스트센터를 방문했다.
TD-SCDMA는 중국이 개발 중인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로 SK텔레콤 이 공동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 ▲원자바오 중국 총리가 10일 분당 SK텔레콤 연구소를 방문, 중국식 차세대 이동통신(TD-SCDMA) 기술을 적용한 휴대전화로 중국 베이징에 있는 중국 공무원들과 국제화상통화를 하고 있다.
과거 중국지도자
한국의 자동차, 전자제품 공장
을 방문하는 것이 관례
(자국의 관심 사업)
현재 중국지도자
최초로 이동통신산업분야
업체를 방문하는 사건
(관심사업의 변화를 알수 있음)

보고서 작성의 동기 및 목적

삼성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해서
성공적인 중국 진출 과정에 대해서
알아 해보고 앞으로의 개선된
마케팅방안을 논의해보고자 한다.


중국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 현황

급속한 가입자의 증가를 보이고 있는 성장하고 있는 시장

핸드폰 산업 진출 시장으로서의 매력도는 충분한 상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중국시장 진출전략, 과정, 성과분석 】》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위치 -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중국시장 프리미엄 전략 - 스포츠마케팅, 스타마케팅, 스폰서마케팅 등》 중국- 모바일시장 규모 및 현황 및 환경분석- 삼성전자 초기 : 애니콜- 현재의 경쟁업체 : 노키아, 애플- 중국모바일시장 현황 / 전망》 중국- 외부환경, 내부환경 - 외부환경 : 거시, 경쟁, 소비자- 내부환경 : 삼성전자 브랜드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개선 방향- 지주회사의 제안 p224. 삼성전자의 경영전략4.1. 삼성 애니콜의 중국진출 사례 p264.1.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현황4.1.2. 중국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경쟁구도4.1.3.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4.2. 삼성의 전략적 challenge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및 라디오 장비 : 37ㅇ 컴퓨터 전자 : 22ㅇ 고속데이타 송신기 : 21ㅇ 기타 : 51) 핸드폰 모토로라는 국내에서 어필, 팬택과의 자본 기술 제휴로 한국 시장 특성에 맞는 휴대폰을 생산, 공급 및 해외수출하고 있다.토로라는 한국에 대한 CDMA 생산기술력 열세를 인정하고 한국의 CDMA업체인 텔슨과 어필텔레콤을 인수하고 팬택과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으로 생산한 제품을 중국으로 가져가 삼성 및 LG와의 경쟁을 노리고 있으며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해외조직구조(3) 삼성전자 해외진출 성공사례1) 헝가리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