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사례] IBM의 기술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의 선정
2. IBM 회사소개
3. IBM의 번영
4. IBM의 위기
5. IBM의 회생전략과 성과
6. 현재 IBM의 기술 경영
7. 결 론
- 본문내용
-
사례의 선정
1980년대까지 컴퓨터 산업 주도
컴퓨터 다운사이징 흐름에 대응 못함
실패한 기업으로 인식
90년대 거스너 회장 노력으로 회생
기술 개발과 R&D 역량 강화가 요인
하드웨어 제조업체에서 솔루션 기업으로 변화
IBM 회사소개 – 대표적 글로벌 기업
세계 컴퓨터 시장의
약 50% 지배
170개국 진출
33만 명의 직원
매출 963억 달러
순이익 84억 달러
주주 67만명 공장 24개
IBM 회사소개 - 연혁
1911 IBM의 전신 CTR 설립
1924 현재 이름 IBM으로 상호 변경
1960 제2세대 트랜지스터식 계산기 발표
1978 64 칼로비트 초 LSI 사용한 신기종 발표
1981 IBM PC 발표
1993 파워 PC 워크스테이션 발표
1995 Lotus 인수
1996 IBM Network Station 구축
1997 e-business 추진, 슈퍼컴퓨터 Deep Blue 개발
.
.
.
.
결 론
기술의 발전에 따른 시장 변화 무시와
조직의 관료화와 비대화로 경쟁력 상실
새로운 CEO영입하여 대대적인 구조조정,
효율성 제고, 사업 비전의 명확한 제시, 사업 방향 전환
IBM은 컴퓨터 제조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솔루션 경쟁력 갖춘 기업으로 변신
웹의 성장에 따른 기술력 갖춰 e-business의 선도기업
시장 변화에 대한 사업 발굴과 R&D역량 강화의 중요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