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크리스피 크림 도넛 국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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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배경

2. 선정 이유

3. 회사의 간략한 역사

4. 대략적인 환경 분석

5. 미시 환경 분석 (5 forces)

6. 거시 환경 분석 (SWOT)

7. STP 전략

8. 크리스피 크림의 문제점

9. 크리스피 크림의 장점

10. 새로운 마케팅 전략의 구상

11. 결론
본문내용
1. 선정 배경
"도넛 매니아들에게 신이 내려준 선물!"
- 영화배우 니콜 키드먼
"세상에는 두 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을 들어봤고 누구나 그걸 안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이 도넛의 왕국이 아직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은 동네에 사는 사람."
― 세스 고딘(Seth Godin)의『보랏빛 소가 온다』 중에서

도대체 얼마나 대단 하길래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이렇게 묘사했을까? 세계 도넛 시장 점유율 1위인 던킨 도넛과 함께 2위를 지키고 있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성공 비법과 동시에 그가 가지고 문제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2. 선정 이유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1933년 캘리포니아 주에서 버먼 루돌프가 동네 주민들을 대상으로 도넛을 팔기 시작한 이후로 2004년까지 매출액이 전년보다 2배로 증가하는 등 최선의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었다. 하지만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 트렌드에 반하는 트랜스 지방 을 다량함유 하고있어 미국 대리점 90여개가 문을 닫는 등 심각한 위기에 봉착했다. 따라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다른 도넛 업체들과 함께 트랜스 지방 함유량을 낮추는 방법을 모색하면서도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만의 고유한 맛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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