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월마트의 생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3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들어가는 말
II. 월마트와 샘 월튼(Samuel Moore Walton : 1918-1992)
III. 월마트의 인사전략과 마케팅 전략
IV. 월마트의 생산관리
V. 월마트 생산관리의 이론적 고찰
VI. 월마트의 글로벌 시장의 확대와 절반의 성공, 그리고 또다른 기
회
VII. SWOT Analysis
VIII.현재의 위기에 대한 대안
- 본문내용
-
I. 들어가는 말
현대는 서비스 시대이다. 현대의 산업별 인구 구성을 보면, 3차 산업에 종사하는 인구가 전체 경제 활동 인구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서비스 산업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시점에서 서비스 산업에 대한 경영 관리의 중요성이 예전부터 대두되어 왔다. 서비스란 시간, 장소, 형태 또는 심리적인 효용을 생산하는 경제 활동이다. 생산 활동을 ‘모든 유형의 기업이 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으로 정의한 것에 따르면, 서비스 제공은 하나의 생산활동이고, 좀 더 효율적인 자원 배분을 달성하기 위해 이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서비스는, 유형의 산출물 형태를 가지는 제품과 다르게 무형이며, 또한 빠른 시간내에 소멸된다는, 일반적인 제품과 구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에 근거하여 어떤 유형의 제품을 생산하는 제조 기업의 생산관리와 서비스 기업의 생산활동에 대한 관리는 그 접근방식이나 메커니즘이 다를 수 밖에 없다. 서비스 산업의 특징 (유통,서비스 업체 월마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